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일상테마톡] 여름휴가, 어디에서 자는 게 좋을까? (펜션에서 캠핑카까지 숙소 비교)

 

일상의 스트레스를 확 날려버리고 재충전할 수 있는 멋진 기회! 절대 놓치고 싶지 않은, 보석 같은 여름 휴가 이야기인데요. 계곡이 좋을까, 바다가 좋을까 생각만으로도 벌써 마음은 그 곳으로 달려가 있습니다. 그런데 휴가지에서 고민되는 건 뭐니뭐니해도 숙소가 아닐까 싶은데요.
그래서 물어보았습니다! 키즈현대 페이스 북 친구들이 추천하는 <올 여름 휴가지 숙소! “여기가 좋아!”> 캠핑카, 콘도, 펜션, 글램핑 중에 선택해보기로 했는데요. 각각 어떤 장점이 있는지 먼저 살펴보고, 댓글을 확인할까요?

 

 

올 여름 휴가 숙박! “여기로 결정!”

 

 

1. 차에서 먹고 자고! 캠핑카

 

영화 속 캠핑카에서의 하룻밤을 꿈꿔보지 않은 분들이 있을까요? 캠핑카의 장점은 자신이 가고 싶은 목적지까지 직접 운전해갈 수 있고, 마음에 드는 장소를 발견하면 그 자리에 멈춰 바로 쉴 수 있다는 점인데요. 현재 우리나라에는 전국적으로 1640곳의 캠핑장이 조성돼 있다고 하니 캠핑 카에서의 하룻밤 정도는 마음만 먹으면 금세 이뤄지는 일일 듯합니다.

 

 

캠핑카에는 기본적으로 화장실과 주방 시설, 침대가 있고, 캠핑카에 따라 샤워장까지 갖추고 있어 요모조모 참 편리하고 안전한데요. 국내에서는 주로 캠핑카를 렌트하거나 기존 차량을 개조해 사용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현대자동차에서 캠핑카 전용 차량 ‘스타렉스 캠핑카’를 선보여 많은 캠핑족들이 기뻐했다는 후문도~

 

2. 한곳에서 모두 해결! 콘도

 

 

번잡한 건 싫다! 아이를 동반하고 떠나는 여행, 되도록 짐을 많이 들고 가지 않아도 되는 곳이 좋겠죠? 그래서 쾌적한 시설에, 숙박과 음식, 놀이까지 한 곳에서 모든 걸 해결할 수 있는 편리한 콘도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레스토랑은 물론, 마트, 노래방, 게임장, 골프장, 산책로 등 다양한 부대시설까지 갖추고 있어 다양한 연령대의 가족들이 한 자리에서 즐기기에 그만이죠.

 

3. 내 집 같은 편안함! 펜션

 

 

기다리고 기다려온 여름 휴가! 여행의 피로와 짐을 마음 편히 내려놓고, 안락한 분위기에서 휴식할 수 있는 펜션 만큼 또 좋은 숙박 장소가 있을까요? 펜션에 따라 스파, 수영장 등을 갖춘 풀빌라 펜션에, 별장형 독채도 이용할 수 있어 타인에게 방해 받지 않고, 가족끼리만 오붓한 시간을 보내기에도 그만입니다. 내 집 같이 더없이 편안한 펜션에서 힐링 여행을 만끽해보세요.

 

4. 자연 속의 집! 글램핑

 

 

캠핑 열풍이 불면서 등장한 신개념 캠핑, 글램핑의 열기도 만만치 않은데요. 맨몸으로 떠나는 캠핑, 글램핑! 자동차에 직접 텐트와 취사도구를 싣고 와서 야영하는 오토캠핑과 달리, 글램핑은 '화려하다'는 뜻의 '글래머러스(Glamorous)'와 '야영하다'의 '캠핑(camping)'의 합성어로, 일반 캠핑보다 좀더 호화로운 캠핑을 말하는데요.

 

캠핑은 원하지만, 캠핑 장비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고, 구입 비용도 만만치 않다면 차라리 필요한 도구를 모두 갖추고 있는 글램핑을 선택해보는 건 어떨까요? 캠핑의 운치도 즐기면서 따로 번거롭게 준비하지 않아도 되어서 요즘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는 곳이죠.

 

키즈현대 페이스북 친구들이 추천해요!

 


지난 8월 8일, <올 여름 휴가, 어디에서 주무시겠습니까? > 란 깜짝 질문에, 많은 분들께서 키즈현대 페이스북에 댓글을 남겨주셨는데요. 대부분 편안하게 쉴 수 있고 짐을 많이 준비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콘도를 추천하셨고, 아이에게 추억을 만들어주고 싶어서 캠핑카를, 새로운 경험을 해보고 싶어서 요즘 핫한 글램핑을 선호한 분들도 많으셨네요. 그밖에, 장마 때문에 방콕하고 있다는 댓글도 눈에 띄네요.

 

올 여름 휴가, 어디에서 묵을지 지금쯤 마음 속에 하나쯤 손꼽아보셨나요? 어디든 좋다!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라면! 무엇보다 건강하고 안전하게~ 가족과 함께라서 더 행복한 여름 휴가 잘 다녀오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