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전

[이벤트] 아직 안전증 발급 안 하셨어요? 제4회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가 개최됩니다.

제4회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

접수 방법부터 프로그램 소개까지 ! 




어느덧 다사다난했던 2014년도 불과 며칠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곧 새해와 함께 아이들 겨울 방학도 시작될 예정인데요. 신나는 겨울 방학을 맞아 가장 먼저 해야 할 일! 바로 2015년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 학습하기를 서두르는 일이죠. 모든 초등학생들의 겨울방학 숙제이자 어린이들이 짱~ 좋아하는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 미리 온라인으로 문제도 풀고, 안전증 발급으로 박람회 입장 기회도 놓치지 마세요.



어린이라면 꼭 가 봐야 할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가 온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는 교통, 화재, 재난, 실종유괴, 약물오남용, 성폭력 등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안전 분야를 한자리에서 체험해볼 수 있는, 대한민국 제일의 어린이 안전 체험 박람회입니다. 이곳에서 어린이들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말로만 듣던 안전 상식을 몸소 체험하고, 인형극이나 애니메이션을 관람하는 등 재미있는 놀이와 전시를 통해 자연스럽게 안전에 대해 익혀보는 기회를 누릴 수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식품 안전 교육과 약물오남용 예방 교육에서, 짚라인 체험(로프 구조 체험), 해상 안전, 항공기 안전, 그리고 완강기와 연기 미로 체험까지 새롭게 추가되어 더욱 다양한 상황별 재난 체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와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국민안전처가 공동으로 기획하고, 3일에 걸쳐 열리는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 지금부터 그 입장 기회를 준비하세요.

 

■ 행사일자: 2015 122() ~ 24()

■ 예약접수: 17() 오전 11:00 ~ 16() 24:00

               (개인예약은 1인이 2~5명까지, 단체(기관)예약은 1인이 6~30명까지 1인 1회에 한하여 예약가능)

■ 프로그램

1) 체험관: 교통, 화재, 재난, 생활(가정, 학교, 놀이터), 유괴, 미아, 성폭력, 약물오남용, 레포츠 등 8개 안전 분야 30여개 프로그램으로 작년보다 훨씬 더 새롭고 다양하게 구성

2) 관람관: MY BABY, 안전 영상 상영, 성폭력, 실종유괴 예방 연극 공연, 기상화재 사진 전시관 등

3) 홍보관: 어린이 승, 하차 보호기 천사의 날개, SOS 국민 안심 서비스 등

4) 놀이관: 유아놀이방, 페이스페인팅, 포토존, 휴게공간 등

 

■ 참여방법 - 작년과 달라졌어요!

<4회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키즈현대 사이트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사전 예약 후 개별 출력한 예약 티켓을 제출하고 입장해야 합니다. 그리고, 특히 미리 온라인 안전짱 학습을 거쳐 인증서를 발급받아 지참해야 하는 점을 반드시 기억하세요. 작년과 달리, 올해에는 온라인 학습하기를 모두 이수한 어린이들에게만 안전증을 발급하고, 이 안전증이 있어야만 입장이 가능하답니다!



 

, 온라인 안전짱 문제 풀고, ‘안전증으로 입장한다~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에 참가하기 전 어린이들이 꼭 거쳐야 할 관문? 다름 아닌, 어린이안전짱온라인 학습하기입니다! 키즈현대 사이트(http://kids.hyundai.com)에서 확인할 수 있는 어린이 안전짱 학습은 일종의 어린이 안전 인증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안전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습과목은 교통안전, 성폭력 예방, 약물오남용 예방, 실종 유괴 예방, 재난안전, 겨울 레포츠 안전 총 6개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학습하기를 모두 이수한 어린이에게만 안전증이 발급되며, 체험박람회 입장을 위해서는 안전증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온라인 학습은 지금 바로 시작할 수 있어요!

 

■ 학습 기간: 201412 17일부터 가능

안전증발급 기간: 2015 1 12 ~ 2 28




 작년보다 더 새로워진 체험관 소식! ★ ★

 

특히 올해 재난 재해 체험관에서는 짚라인 체험(로프 구조 체험)과 해상 안전 체험, 항공기 안전, 소방 안전에서는 완강기와 연기 미로 체험까지 추가되어 더욱 다양한 상황별 재난 체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생활안전에서도 가정 안전과 유아 유괴 예방 교육뿐 아니라 식품 안전, 과학수사 체험, 약물오남용 예방 교육이 새롭게 마련되었습니다.

 

직접 소방수가 돼 보고 심폐소생술도 해봐요~”

<한 자리에 모인 안전에 대한 모든 것! > 제4회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에서 만나요!




세 살 적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말처럼 안전이야말로 어릴 때부터 하나하나 익혀둬야 할 중요한 습관입니다. 어린이들이 스스로 안전 수칙을 지키고 안전 지수를 높여나가기 위해서는 우리 어른들부터 모범을 보이는 모습이 참으로 중요할 텐데요. 특히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는 이번 겨울방학!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와 함께 부모와 어린이들이 안전에 대해 더 확실히 무장해보는 기회를 가져보세요

안전에 대한 모든 체험! 올해는 더욱 풍성하고 색다른 프로그램이 추가되어 한층 더 기대되는 제4회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 입장을 위해선, 꼭 온라인 학습을 이수하고, 안전증을 발급해서 들고 와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