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수소와 친해지기 3편, 수소 에너지로 생활하는 미래의 모습은 어떨까?


우리는 매일, 수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 모든 에너지를 수소전기차로 만들어 낼 수 있다면 어떨까요? 수소와 친해지기 3탄! 오늘은 수소 에너지로 생활하는 미래의 모습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수소 에너지로 생활하는 미래의 모습




수소전기차는 수소와 산소를 결합하여 스스로 전기에너지를 만들어내고, 배기가스 대신 깨끗한 물을 배출합니다.



수소전기차 1대를 완충(5분)할 경우 65kWh의 전기를 만들 수 있는데요. 이렇게 수소전기차로 만든 에너지(65kW/대)를 가정에 공급한다면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일반 가정 내 소요되는 전력량은 33평 아파트 1가구 기준으로 1일 평균 약 7.203kWh인데요. 수소전기차 1대가 5분만에 만드는 에너지 65kWh는 일반 가정에서 약 9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량입니다.

※ kWh는 전력량의 단위입니다.


미래형 에너지 하우스 ‘수소전기하우스’




수소전기차가 만드는 수소 에너지. 아직은 익숙하지 않을 수 있는데요. 지난 2017년 현대자동차와 서울시는 수소 에너지에 대한 이해와 친숙도를 높이기 위해 수소전기하우스를 운영했습니다.수소전기하우스는수소전기차가 만든 에너지로 살아가는 집을 콘셉트로 진행됐는데요. 수소전기차가 생산한 전기로 작동하는 가전제품과 수소전기차에서 배출되는 물을 사용하는 미래의 집을 체험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수소 에너지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수소전기차에서 배출되는 순수한 물로 식물을 기르는 모습도 볼 수 있었죠. 이러한 수소 에너지가 궁금하다면, 아래 영상을 확인해주세요!


<수소와 친해지기 3> 영상 풀 버전 시청하기



지금까지 움직이는 발전기 수소전기차가 미래의 에너지로 활용되는 모습을 함께 살펴 보았는데요. 앞으로 수소 에너지가 얼마나 다양하게 활용될지 기대가 됩니다. 수소와 친해지기 1탄과 2탄을 아직 확인하지 못했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