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스토리

아이들의 상상을 직접 만나봐요! 제5회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 디지털 갤러리 오픈


지난 7월 27일부터 9월 11일까지 약 6주간 진행한 제5회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 기억하시나요? 아이들이 상상력으로 설계한 미래 자동차를 공모하는 키즈 모터쇼는 매년 우수작들을 실제 자동차 모형으로 제작해 관람객들이 직접 타보고 체험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했는데요.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선정된 우수작을 조금 특별하게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AR(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 디지털 갤러리를 오픈한 것인데요. 키즈 모터쇼 우수작을 어떤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을지 함께 알아볼까요?



디지털 갤러리로 수상작품을 만나봐요!



이번 제5회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는 ‘아이들이 그리는 미래, 우리가 경험하는 미래’를 주제로 작품 공모를 진행했는데요.  총 8,285건의 작품이 접수될 정도로 많은 어린이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중 총 50점의 작품이 일반인 대상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디지털 갤러리에 공개됐는데요. 


이곳에선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특별상 5점과 우수작 45점, 총 50점의 수상작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50점의 작품 중 특별상을 수상한 작품은 <꿈의 아바타 자동차>, <동물 캡슐 구조 모빌리티>, <마린 글램핑 모빌리티>, <꼬마 낚시왕의 트랜스포머>, <만능 로봇 소방차> 등이 있는데요. 위 작품들은 AR 전시와 함께 아이의 순수한 상상력을 담아낸 상상 동화 콘텐츠로 만나볼 수 있답니다.



디지털 갤러리는 어떻게 볼 수 있나요?



디지털 갤러리는 키즈 모터쇼 홈페이지(http://www.kidsmotorshow.com)에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AR Gallery’ 카테고리로 들어가면 AR 전시와 상상 동화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5회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 수상작 관람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직접 체험할 수는 없어도 AR을 통해 생생하게 관람할 수 있답니다. 키즈 모터쇼 아이들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아이들이 상상하고 꿈꿔왔던 미래를 키즈 모터쇼 디지털 갤러리에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