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경/인간과환경

[환경교육] 미세먼지란 무엇일까요? 현대자동차 키즈현대가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에 관한 모든 것을 알아봅니다.

미세먼지란 무엇일까요?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에 관한 모든 것을 알아봅니다.

 

 

요즘 연일 뉴스를 채우며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이 바로 ‘미세먼지’입니다.

황사만으로도 버거운데, 미세먼지까지! 봄나들이 가는 발걸음이 가볍지만은 않죠. 건강한 성인에게도 해로운 미세먼지는 면역력 약한 우리 아이들에게 더 큰 영향을 줍니다. 그래서 요즘 미세먼지를 차단할 수 있는 마스크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졌습니다.

오늘 환경 생활백서는 미세먼지에 대한 여러분의 궁금증을 타파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미세먼지를 이길 수 있는 필승 전략법 대공개~!

 

 

미세먼지, 대체 무엇이기에?

 

미세먼지는 말 그대로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아주 작은 크기의 먼지를 말합니다~ 
최근 중국의 급격한 산업화로 미세먼지의 농도는 더욱 짙어졌고, 가까이 있는 우리나라는 그 영향을 고스란히 받고 있죠.


미세먼지는 인체에 많은 영향을 끼치기도 합니다.

사람의 코는 50μm 크기의 먼지까지 거르기 때문에, 그보다 작은 미세먼지는 코를 통과해 폐 깊숙한 곳까지 침투할 수 있답니다.

초미세먼지는 세포벽을 통과해 혈관에도 들어가기 때문에 호흡기뿐 아니라 다른 기관에도 영향을 끼칩니다. 피부나 눈, 코, 목, 점막 쪽에 자극을 일으킬 수 있고, 혈관으로 들어가면 혈전을 만들어 동맥경화를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우리가 예상한 것보다 훨씬 더 나쁜 영향을 주는 것이죠. :( 

 

미세먼지 마스크, 이렇게 착용해요!

 

이런 미세먼지를 피하려면 실내에 있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외출을 아예 안 할 수도 없죠!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물을 많이 마셔 미세먼지를 배출하고, 손을 자주 씻고, 실내 습도를 적절하게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외출을 할 때 가장 확실히 미세먼지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은 단연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입니다! 특히 초미세먼지 발생이 잦은 만큼 일반마스크보다는 극세입자까지 거를 수 있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마스크를 고를 때는 반드시 제품 용기 또는 포장에 「의약외품」이란 문자와 「황사방지」 또는 「황사마스크」란 표시를 꼭 확인해야 하고, 반드시 식품의약품안전처, 줄임말로 「식약처」의 인증을 받은 마스크를 구입해야 합니다. 그리고 마스크가 얼굴에 얼마나 밀착하느냐가 중요하기 때문에 양쪽 끈을 이어줄 연결고리가 있는 것을 골라야 합니다.
 

 

 

마스크를 쓰기 전 꼭 확인하세요!

 







① 마스크 최대 착용 시간은 8시간이며, 미세먼지의 농도에 따라 착용 시간이 길어지거나 짧아질 수 있습

   니다.

② 마스크가 오염되었거나 외관이 변형되었다면 착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③ 수건이나 휴지 등을 사용하여 호흡기를 감싸지 않도록 합니다.

④ 마스크를 털거나 세탁하여 사용하지 않습니다.

⑤ 착용했을 때 숨을 쉬는데 어려움을 느낀다면 폐기해야 합니다.


 

비가 올 때 우산을 쓰고, 눈이 올 때 장갑을 끼듯, 이제 미세먼지가 발생할 때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는 생활 안전 습관을 길러야 할 때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아직은 미세먼지의 위험이 널리 알려지지 않아 마스크 사용의 중요성이 충분히 인식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의 건강한 환경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키즈현대에서는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의 중요성을 알리고, 미세먼지로부터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마스크 나눔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Tip.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 나눔 캠페인 참여방법

>>  URL : http://blog.naver.com/happyway4u/130189335672

 

 참여하셔서 소중한 우리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 마스크로 꼭 지켜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