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스토리

현대자동차 어린이 애니메이션 '파워배틀 와치카' 캐릭터 분석





ㅣ2016년 기대되는 어린이 애니메이션 ‘파워배틀 와치카’의 모티브가 된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의 애니메이션 ‘파워배틀 와치카’가 탄생했습니다. 오늘 21일 오후 4시, MBC에서 스페셜 방송이 있을 예정인데요. ‘파워배틀 와치카’는 어린이 주인공 ‘지노’가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친환경 자동차 ‘블루윌’과 함께 와치카 경연장 ‘배틀리그’ 챔피언이 되기 위해서 펼치는 도전과 성장 그리고 그 안에서 피어나는 우정을 그린 액션 어드벤처 애니메이션입니다. 와치카에는 친환경 자동차 블루윌 외에도 우리에게 익숙하고 친근한 현대자동차 모델들이 등장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지금 키즈현대와 함께 와치카의 자동차 캐릭터를 살펴볼게요!

 





주인공인 지노와 함께 하는 자동차 대회에 출전하여 대결을 펼치는 인공 지능 자동차 ‘블루윌’은 2009년 현대자동차가 서울모터쇼를 통해 세계 최초로 선보인 친환경 콘셉트카 ‘블루윌(HND-4)’을 모티브로 제작되었습니다. 이미지를 비교해 보면 전체적인 라인과 생김새가 유사한 것을 쉽게 알 수 있는데요. 특히 블루윌은 현대자동차의 첨단 기술이 적용된 미래형 자동차라는 콘셉트카의 특성이 반영된 주인공 와치카입니다.







1995년부터 지금까지도 국민 준중형 세단으로 사랑 받고 있는 현대자동차 ‘아반떼’. 이 국민 차량을 모티브로 제작된 캐릭터가 바로 ‘아반’입니다. 아주 날렵하고, 민첩할 것 같은 모습인데요. 아반떼만의 역동적인 모습을 캐릭터에 그대로 담아내어 남자 어린이들이 정말 좋아할 만한 캐릭터가 탄생하였습니다. 첨단 안전 기술을 적용하고, 드라이빙 성능을 향상시킨 신형 아반떼와 얼마나 비슷할지 방송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






세련된 핑크색의 와치카 ‘쏘나’는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현대자동차 ‘쏘나타’를 모티브로 제작된 캐릭터입니다. 30년이라는 오랜 세월을 우리와 함께한 자동차여서일까요? 쏘나는 아주 귀엽고 친근한 모습으로 파워배틀 와치카에 등장합니다. 여주인공과 함께하는 핑크색 쏘나의 활약도 지켜보세요!










마지막으로 묵직한 모습의 와치카 ‘포터’는 19년 동안 판매 1위를 달성한 ‘포터’를 모티브로 제작되었습니다. 파워배틀 와치카 속에서 무한한 가능성이 내재되어 있는 국민 트럭 포터와 같이 파워 있고 자신감 있는 모습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와치카의 유일한 트럭 캐릭터, ‘포터’. 견고하고 안전한 모습으로 활약하길 기대해봅니다.


 





어린이 주인공과 현대자동차 캐릭터가 함께 펼치는 신나는 자동차 모험을 펼치는 ‘파워배틀 와치카’는 2016년 3월, MBC에서 정규 편성되어 방영될 예정입니다. 현대차의 브랜드 슬로건 ‘새로운 생각과 가치’를 바탕으로 탄생한 파워배틀 와치카, 계속해서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



ㅣ파워배틀 와치카 오프닝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