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설 연휴, 가족들과 집에서 오손도손 보내는 것도 좋지만, 모처럼 한 자리에 모인 가족, 친척들과 함께 영화 한 편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그래서 오늘은 설 연휴에 ‘아이와 함께 볼만한 영화’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현재 영화관에서 상영중인 최신영화부터 TV로 집에서 볼 수 있는 설 특선 영화도 함께 소개할게요.
1. 쿵푸팬더3
지난 주 개봉한 <쿵푸팬더3>는 올 설날에 가장 인기 있는 어린이 영화가 될 것 같은데요, 얼마전 더빙을 맡은 ‘잭 블랙’이 한국을 방문하여 무한도전에 출연료 없이 출연해 화제가 되기도 했죠! 영화 쿵푸팬더는 전작들이 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만큼 쿵푸팬더3 역시 재미가 보장된 애니메이션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ㅣ출처 : 네이버 영화
어린 시절 헤어졌던 아버지를 만난 우리의 쿵푸팬더 ‘포’는 팬더들이 모여 사는 팬더 마을에 도착하게 되는데요, 팬더들에게 쿵푸를 가르치던 포가 악당 ‘카이’가 빠뜨린 위험으로부터 헤쳐나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보러 간다면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포의 매력에서 헤어나오지 못할 것 같네요!
2. 굿다이노
대한, 민국, 만세 삼둥이들처럼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가 있다면 절대 놓칠 수 없는 애니메이션이 있습니다. 작년에 사랑을 받았던 <인사이드 아웃> 제작진의 신작인 <굿다이노>인데요, 디즈니와 픽사의 또 다른 합작품이기도 하죠. 용맹한 꼬마인간 ‘스팟’과 덩치만 큰 겁쟁이 초식 공룡 ‘알로’의 아름다운 우정을 그린 애니메이션 영화로, 개봉 전부터 세계적인 관심을 받았던 작품이랍니다.
ㅣ출처 : 네이버 영화
"공룡과 인간이 한 시대에 함께 살았다면 어땠을까?"라는 아이들의 순수한 호기심에서 시작된 영화이기에 특히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는 상상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3. 꼬마버스 타요의 에이스 구출작전
세 번째로 소개할 영화는 바로 <극장판 꼬마버스 타요의 에이스 구출작전>입니다! 아이들의 자동차 친구인 타요가 극장판 애니메이션으로 찾아왔는데요, 장난감 나라로 사라져버린 에이스를 찾기 위한 타요와 친구들의 흥미진진한 모험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ㅣ출처 : 네이버 영화
특히 엔터테인먼트와 교육이 합쳐진 ‘에듀테인먼트’의 대표적인 콘텐츠로 유명한 타요이기 때문에 재미와 더불어 아이들에게 교훈과 감동까지 줄 수 있는 좋은 애니메이션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넋 놓고 본다고 하네요.
ㅣ아이들과 함께하는 맘들을 위한 영화관 잠깐 팁
1. 48개월 미만의 아이들은 영화관람료가 무료(아이의 출생일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 지참)
2. 38개월 미만의 키가 100cm 이하 시 부모 무릎에 앉혀 상영 가능
3. CGV에서는 어린이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9가지 맛 팝콘 판매
4. 롯데시네마는 아이들이 먹다 남긴 팝콘을 싸갈 수 있는 ‘에코백’ 증정
(월드타워, 건대입구, 김포공항, 수원, 부산 광복점)
1. 국제시장
다음으로 소개할 설 특선 영화는 바로 <국제시장>입니다. 2월 9일(화) 오후 9시 40분에 tvN에서 방영하는 이 영화 역시 천만 명 이상의 관객을 모았을 만큼 흥행했던 영화죠. 6.25 전쟁부터 현대까지 근현대사를 개괄할 수 있는 영화이기에 어른이나 아이 할 것 없이 다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영화입니다. 특히 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 본다면 그 당시 생생한 이야기까지 들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네요.
2. 꾸뻬씨의 행복여행
2월 5일(금), KBS1에서는 23시 40분부터 <꾸뻬씨의 행복여행>이 방영됩니다! 베스트셀러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가족이 함께 보면 마음이 따뜻해지는 설 특선 영화인데요. 정신과 의사인 꾸뻬씨가 행복이 무엇인지를 찾고자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입니다. 행복이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일상 속의 작은 것들에 있다는 점을 알려줄 수 있는 교훈적인 영화이기도 하죠. <꾸뻬씨의 행복여행>은 아이들에게도 좋지만, 어른들이 본다면 더욱 감동을 느낄 수 있는 동화 같은 영화입니다. 가족과 함께 진정한 행복의 의미에 대해서 이야기 나눠보는 좋은 시간이 될 수 있겠죠?
오늘은 이렇게 설 명절을 맞아서 함께 보면 좋은 영화를 알아봤어요! 설 연휴를 맞아서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애니메이션이 많이 개봉된 만큼 우리 아이의 상상력에 날개를 달아줄 멋진 애니메이션 한 편 함께 보러 가는 것은 어떨까요? 아이에게도, 어른에게도 행복감을 안겨줄 즐거운 설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