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경/에너지

에너지 절약과 따뜻함을 동시에! 겨울철 의식주 생활 꿀팁

추운 날씨 때문에 몸을 움츠리며 매일같이 보일러를 돌리고 난방기구를 트는 겨울입니다. 그래서 난방비 걱정을 안 할 수 없는 계절인데요. 키즈현대에서는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면서도 에너지 절약하며 친환경적으로 보낼 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을 맞이하는 자세 1. 온맵시 스타일로 패션과 보온성을 한번에!



온맵시란,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자는 의미의 '온(溫)'과 옷을 차려 입은 모양새를 의미하는 순 우리말 '맵시'가 더해져 따뜻한 겨울을 나기 위한 스타일을 일컫는 말입니다. 피부가 얇은 목이나 발목은 목도리나 긴 양말로 감싸주고 레이어드 스타일로 여러 옷을 겹쳐 입어 보온성을 높여주세요!


편안하고 따뜻한 옷차림을 통해 사무실이나 실내의 난방을 줄여 이산화탄소 발생량도 줄이고, 따뜻함은 배가 되는 현명한 온맵시를 이용해 보세요! 


겨울을 맞이하는 자세 2. 먹거리, 풍부한 영양소가 가득한 겨울 제철 음식으로 원기보충! 



추운 겨울, 든든하게 배를 채우면 속이 따뜻해지면서 추운 날씨도 이겨낼 수 있는데요! 이번 겨울 제철 음식을 섭취해 몸의 체온을 올리고 영양가를 높일 수 있는 음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꼬막은 겨울철 제철 음식으로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어린이들의 성장발육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인데요! 쫄깃한 맛과 영양이 가득해 겨울 밑반찬은 물론 꼬막 볶음 요리 등 음식으로 해 먹어도 손색이 없는 제철 음식입니다! 겨울에는 역시 따뜻한 국물이 있는 음식이 제격이죠! 닭고기를 가지고 맑게 우려낸 닭곰탕은 영양은 물론 간단한 레시피로 아이들과 함께 먹기 좋은 요리입니다. 겨울철 보양식 맛있게 먹고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겨울을 맞이하는 자세 3. 열을 단속하라! 난방비는 낮추고 따뜻함은 높이고! 



겨울에는 문과 문 사이, 벽 틈 사이로 바람이 드나들어 열이 빠져나가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 새는 열만 잘 단속해도 실내를 따뜻하게 유지하고 그에 따라 난방비도 낮출 수 있습니다. 창문으로 드나드는 열을 커튼이나 에어캡으로 막고, 바닥에 카페트 등을 깔아 바닥의 찬 기운을 막는 것도 필요합니다! 이렇게 실내 열을 단속하면서, 실내 적정 온도를 지켜준다면 에너지 절약에도 앞장설 수 있겠죠? 



날씨가 춥다고 무조건 난방온도를 높이기보다는 오늘 키즈현대에서 알려드린 방법들을 실천하면서 겨울을 보내보면 어떨까요? 키즈현대 가족 여러분! 보온에 최적화된 온맵시 스타일을 뽐내고, 영양소 가득한 제철음식을 먹으면서 에너지도 절약하는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