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스토리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팰리세이드’ 체험관

국산 대형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 Sport Utility Vehicle)의 새로운 가치를 제시할 팰리세이드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팰리세이드 체험관’이 2019년 2월 11일(월)까지 열립니다. 디자인과 기능은 물론 ‘VR Zone’과 ‘Collection Zone’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팰리세이드를 경험할 수 있는데요. 그 뜨거운 현장에 키즈현대가 직접 다녀왔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함께 살펴볼까요?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십 SUV, 팰리세이드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십 SUV 팰리세이드는 R2.2 디젤 엔진과 3.8 가솔린 엔진의 두 가지 모델로 2018년 12월 11일에 공식 출시됐는데요.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팰리세이드 체험관’에서는 ‘팰리세이드 디젤 2.2 프레스티지 모델(8인승 문라이트 클라우드 컬러, 7인승 스틸 그라파이트 컬러)’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그럼 팰리세이드의 외부 디자인부터 자세히 살펴볼까요?



강인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외형 디자인

팰리세이드의 첫인상은 강인하면서도 고급스러웠는데요. 차량 전면부의 풍부한 후드볼륨과 입체적인 크롬 메쉬타입의 대형 그릴이 SUV에 걸맞은 당당한 느낌을 전합니다. 또한 FULL LED 헤드램프와 세로 타입의 주간 주행등이 대담한 디자인으로 눈길을 끄는데요. 이 외에도 후면부의 LED 리어콤비램프와 20인치 알로이 휠은 대형 SUV의 강한 힘을 느끼게 합니다. 



인체 공학적인 설계의 내부 디자인

다음으로 차량 내부를 살펴볼까요? 팰리세이드의 실내 공간은 인체 공학적인 설계와 고급 소재로 완성했는데요. 팰리세이드는 동급 차량 중 최장 축간 거리와 최고 수준의 거주 공간을 자랑합니다. 특히 적절한 시트 구성으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는데요. 2열과 3열이 각각 6:4 비율로 나눠지는 분할 접이식 폴딩시트를 통해 적재 공간을 충분히 확보했습니다. 또한 2열 스마트 원터치 워크인 & 폴딩 버튼을 누르면 2열 시트가 전방으로 접혀, 3열 좌석 탑승자가 편하게 승∙하차 할 수 있으며, 원터치 버튼으로 2, 3열 시트를 조작할 수 있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이 외에도 고급 소재로 만든 가죽 시트가 플래그십 SUV의 고급스러움을 고스란히 전달합니다.



국내 최초로 적용된 ‘Multi Terrain Control’

클러스터(7인치 컬러 LCD)와 내비게이션(10.25인치)은 대형 SUV에 어울리는 시원한 이미지를 자아내는데요. 또한 브릿지 타입의 하이콘솔은 미래 지향적이며 고급스러운 감성을 느끼게 합니다. 그 가운데 하이콘솔 상단에 위치한 동그란 버튼이 눈에 띄는데요. 바로 ‘험로 주행 모드’와 ‘드라이브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Multi Terrain Control’ 버튼입니다. Multi Terrain Control은 주행 환경과 지형 조건에 따라 자동차의 시스템을 바꾸는 기술인데요. 험로 주행 모드는 ‘SNOW’, ‘MUD’, ‘SAND’, 드라이브 모드는 ‘COMFORT’, ‘ECO’, ‘SPORT’, ‘SMART’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놀라운 점은 팰리세이드에 적용된 험로 주행 모드가 국내 자동차에서는 최초로 선보이는 기술이라는 사실! 



우수한 연비와 뛰어난 주행 성능

팰리세이드는 R2.2 디젤 엔진과 아킨슨 방식의 3.8 가솔린 엔진이 적용되어 연비가 우수한데요. 뿐만 아니라 전자식 변속 버튼(SBW)과 8단 자동변속기 그리고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R-MDPS)으로 주행 성능을 높였습니다. 이 외에도 ‘전자식 AWD 시스템(HTRAC)’이 적용됐는데요. 전자식 AWD 시스템(HTRAC)은 전∙후 구동력을 시시각각 변하는 주행 환경에 맞게 능동적으로 배분하는 기술을 뜻합니다.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위한 다양한 기술

팰리세이드는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Intuitive Usability Experience)’을 기반으로 한 플래그십 SUV인데요. 이를 위해 기획에서부터 설계 및 평가 단계까지 사용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연구해 반영했습니다. 이는 스마트 키로 시동을 거는 ‘원격 시동’, 공조기에서 나오는 바람을 부드럽게 전환해 승객의 피부에 직접 닿지 않게 하는 ‘확산형 루프 에어벤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외에도 엔진 소음을 줄이는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뒷좌석을 배려하는 ‘후석 취침모드’, 뒷좌석까지 개별 온도 제어가 가능한 ‘3존 독립제어 풀오토 에어컨’ 등이 있습니다. 



승객의 안전을 취우선으로 하는 팰리세이드

팰리세이드에는 사용자 안전을 위한 다양한 기술이 적용됐는데요. 차량 내부에는 1열과 3열까지승객을 보호해주는 커튼 에어백과 사이드 에어백 등 총 9개의 에어백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등 운전자와 승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첨단 지능형 주행 안전 기술(ADAS)’이 적용됐습니다. 



팰리세이드를 체험하는 ‘VR Zone’과 ‘Collection Zone’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팰리세이드 체험관에서는 ‘VR Zone’과 ‘Collection Zone’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팰리세이드를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VR Zone에서는 360° 회전하는 VR 영상을 통해 팰리세이드를 시승하는 체험이 있었는데요. 이 외에도 팰리세이드의 내부 가죽 및 패브릭 소재를 직접 만질 수 있었습니다. 한편, Collection Zone에서는 한정판 피규어, 희귀 LP 등이 있었는데요. 이를 통해 삶의 여유와 품격을 즐기고 있는 다양한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팰리세이드 체험관 일정

팰리세이드 체험관은 2019년 2월 11일(월)까지 열리는데요. 장소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738) 5층입니다. 입장료는 무료! 이며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연말과 새해를 맞아 가족과 함께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팰리세이드 체험관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 가족 모두에게 소중한 시간이 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