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일상테마톡] 어린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장소는 어디일까요? (자녀 속마음 들여다보기)

 

나날이 새로운 우주와 마주하는 것 같은 경이로움을 보여주는 우리 아이들! 마냥 품 안에 머물러 있을 줄 알았던 아이가 어느새 유치원을 가고, 단짝 친구를 자랑하고, 아픈 이를 위로할 줄 알고...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는 아이들 모습을 보면 그저 놀랍고 대견스럽기만 한데요. 이렇게 무럭무럭 자라나는 아이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만들기 위해 키즈현대가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깜짝 질문을 해보았습니다. 과연,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장소는 어디일까요?

 


우리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장소로, 전체 답변의 45%를 차지한 곳은 바로 두구두구~~ ‘놀이터’였습니다.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야말로 아이들의 영원한 인기 장소이죠. 다음으로 2위를 차지한 장소는 다름 아닌 ‘마트’였는데요. 더운 날 시원한 데다 시식도 할 수 있고, 장난감 구경도 실컷 할 수 있어서라는 답변에는 ‘좋아요’가 여럿 달렸습니다. 역시 장난감 세상이 펼쳐져 있고, 볼거리 살 거리가 다양한 대형마트는 아이 어른 불문하고 모두가 좋아하는 장소가 아닌가 싶네요. 

 


의외로, 어린이집이나 할머니 댁을 좋아한다는 답변은 적었는데 또래가 있는 이모네 가기를 좋아한다는 답변에서 그 이유를 살짝 엿볼 수 있을 듯합니다. 아이가 외동이라 외로운데 같은 또래인 사촌만 만나면 지칠 줄 모르고 즐겁게 논다는 답변을 남겨주셨는데요. 역시 아이들도 마음 맞는 또래랑 제약 없이 실컷 뛰어놀 수 있는 곳이 제일 좋은가 봅니다. 그밖에, 아이가 30개월인데 어려서인지 ‘아빠 집’을 가장 좋아한다고 했다며 그 말에 그럼 ‘엄마 집’은 어디냐고 했다는 페친님의 이야기도 참 귀엽습니다.

 

“우리 아이가 제일 좋아하는 장소!” 아이들의 답변은 짐작 대로였나요? 아니면 뜻밖의 아이의 마음을 알 수 있었던 작은 시간이 되었나요? 키즈현대 페이스북 친구들과 더 가까워지는 소통의 장, <키즈현대 페이스북 일상 테마톡>! 다음에는 또 어떤 흥미로운 깜짝 질문과 함께 돌아올지 많이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