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전/생활안전

키즈현대 어린이 안전동화 '양치기 소년 - 전염병 예방 편'



동화 속 숨은 재미를 발견하고, 안전에 대해 생각해보는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현대 창작동화! 오늘은 동화 재미있는 <양치기 소년>로 돌아왔어요! :)



심심할 때마다 마을에 전염병이 돌고 있다면 헛소문을 퍼뜨리던 양치기 소년. 그러다 마을에 진짜 전염병이 돌기 시작했는데요. 과연 양치기 소년과 마을 사람들은 전염병으로부터 무사히 건강을 지켰을까요?? 지금부터 키즈현대가 재해석한 안전동화 <양치기 소년 - 전염병 예방 편>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





평화로운 어느 마을에 양을 치던 소년이 살고 있었어요. “아이~ 심심해. 뭐 재미있는 일이 없을까?”






매일 똑 같은 일상에 지루했던 양치기 소년은 갑자기 재미있는 생각이 떠올라 벌떡 일어났어요. “히히, 옳지! 이렇게 해볼까~”







양치기 소년은 마을을 향해 아주 큰 소리로 외쳤어요. “전염병이다! 옆 마을에 전염병이 돌고 있다~”







깜짝 놀란 마을 사람들은 전염병에 대비하기 시작했고, 모두 손을 깨끗히 씻고, 마스크도 쓰고 다녔어요.








사람들의 반응이 재미있던 양치기 소년은 그 후로도 더 거짓말을 했고 그때마다 마을 사람들은 위생 관리를 철저히 했지만, 양치기 소년은 아무 대비도 하지 않았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옆 마을에서 전염병이 실제 발생했고, 이에 깜짝 놀란 양치기 소년은 마을 사람들에게 큰 소리로 외쳤어요. “전염병이다! 옆 마을에 전염병이 돌고 있다!”








이미 전염병 예방이 습관 된 마을 사람들은 양치기 소년의 말을 신경 쓰지 않고, 평소와 같이 청결하게 생활했어요. 








결국 마을 사람들은 모두 괜찮았지만, 전염병을 예방하지 않았던 양치기 소년은 전염병에 걸리고 말았답니다. “흑흑~”






의사 선생님은 아무런 대비도 하지 않았던 양치기 소년의 생활을 나무라셨어요. “전염병 예방을 위해서는 항상 자신의 몸과 주변을 깨끗하게 하고, 특히 기침예절을 잘 지켜야 한단다!”






위생관리를 철저히하여 전염병에 대비하세요!








어떠셨나요? <양치기 소년>을 통해 알아본 키즈현대 안전동화 전염병 예방 편! 항상 위생관리를 철저히하고, 갑자기 발생할 수 있는 전염병과 감염병을 예방합시다! 다음 키즈현대 창작동화도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ㅣ함께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