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따뜻하고 설레는 연말! 크리스마스 리스와 모빌 만들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리스와 모빌! 많은 분들이 여러 소품으로 집안을 꾸미며 설레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즐기고 있을 텐데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리스와 모빌 만드는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그전에 크리스마스 리스의 유래를 먼저 알아볼까요? 



크리스마스 리스의 유래는? 

크리스마스 리스(Christmas wreath)의 유래에 대해서는 다양한 이야기가 전해집니다. 그중 하나는 고대 그리스 시대에 사용됐던 월계관인데요. 고대 그리스에서는 종교의식의 하나로 4년에 한 번씩 제전 경기가 열렸습니다. 당시 경기에서 우승한 자에게는 승리의 상징으로 월계수의 가지와 잎으로 만든 월계관을 씌워주었는데요. 이 월계관이 크리스마스에 행복을 기원하며 현관문 또는 방문에 걸어두는 리스로 자리 잡았다고 전해집니다. 또 다른 하나는 14세기 유럽의 결혼식에서 신부가 들고 입장하는 화환을 크리스마스 리스의 기원으로 보기도 하는데요. 마른 벼를 둥글게 만든 다음 레이스와 실크 리본으로 장식한 화환은 당시 영원을 상징하는 의미로 사용되었습니다. 



리스 만들기 첫 번째! 옷걸이로 기본 틀을 만들어요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크리스마스 리스를 만들어볼까요? 크리스마스 리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옷걸이, 리본, 휴지심, 글루건, 가위, 양면테이프, 털실이 필요합니다. 준비물을 모두 챙겼다면, 철사로 된 옷걸이를 펴서 동그랗게 만든 다음 테이프로 끝부분을 연결해주세요. 그다음 똑같은 방법으로 크기가 작은 동그라미 옷걸이를 하나 더 만듭니다. 그리고 테이프를 붙여 큰 옷걸이와 작은 옷걸이를 연결한 다음에 리본으로 옷걸이를 감싸야 하는데요. 끝 부분에 남은 리본은 가위로 자르고, 안쪽에 양면테이프를 붙여 지저분하지 않게 마무리를 해줍니다.



리스 만들기 두 번째! 털방울로 리스를 꾸며요 

이제 크리스마스 리스를 꾸밀 털방울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가장 먼저 휴지심을 반으로 접어 가위로 자르고, 그 위에 양면테이프를 붙입니다. 털실을 휴지심의 세로 방향으로 한 번, 가로 방향으로 한 번씩 반복해서 감아주면 털방울이 완성되는데요. 취향에 맞는 색깔의 털실을 이용해 털방울을 만들면 리스가 더욱 풍성해지겠죠? 이제 글루건을 이용해 앞서 만들어진 리스의 틀에 털방울을 붙이고,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자아내는 소품들을 덧붙이면, 크리스마스 리스 완성! 



색종이를 이용해 크리스마스 모빌 만들기! 

크리스마스 모빌을 만들기 위해서는 가위, 펜, 칼, 색종이가 필요합니다. 가장 먼저 색종이에 원하는 모양을 그린 다음 그 안에 작은 모양을 하나 더 만들어주세요. 이때! 윗부분과 아랫부분에 선을 하나씩 그어야 하는데요. 모빌의 안과 밖을 연결해주는 중요한 선으로, 자르지 않고 꼭 남겨야 하는 부분입니다. 그다음 바깥 선을 따라 가위로 자르고, 안쪽 부분은 앞의 선을 제외하고 자르면, 크리스마스 모빌 완성! 



나만의 크리스마스 리스와 모빌 완성!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리스와 모빌 완성! 모빌에 줄을 달아 장식하면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더 잘 느껴지겠죠? 이 외에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소품들을 이용해 함께 꾸며보세요. 혹시나 만드는 중간에 헷갈리는 부분이 있다면,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지금까지 크리스마스 리스와 모빌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이 아닌 직접 만든 소품들로 집안을 꾸민다면 추억까지 함께 쌓을 수 있겠죠?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가족과 함께 리스와 모빌을 만들며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