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라이프] 우리가족 야구장 나들이, 야구장 직관의 모든 것

어느덧 더워진 날씨, 황금 같은 휴식이 찾아와도 집에서 뒹굴 거리기만 할 뿐, 밖으로 나갈 생각은 없습니다. TV를 통해 야구경기를 보다가 문득 떠오른 지난 날, 야구장에서 열정적으로 응원하던 시절이 떠오릅니다!


이처럼 야구장에서의 추억이 희미해진 분들, 직관을 가고 싶어도 아이와 함께 하기를 두려워했던 분들을 위해 키즈현대가 알려드리는 야구장 팁! 어린 자녀와 함께하는 야구장 나들이, 좌석예매부터 깨알 준비물까지, 아이들도 야구장 직관을 즐길 수 있는 노하우와 다양한 꿀팁들! 지금 낱낱이 알려드려요!



잠깐! 미취학 아동(7세 이하)은 야구장 무료입장입니다. 단, ‘지정석’에 앉히기 위해서는 어른과 동일한 가격의 티켓을 구매하셔야 한다는 사실! ‘비지정석’은 무료입장 가능하답니다!




 


야구관람을 위해선 특히 예매가 필수죠! 야구는 워낙 인기가 많은 스포츠기 때문에 원하는 자리에서 편한 관전을 하려면, 사전 예매는 필수! 명당은 인터넷 티켓이 오픈 되자마자 순식간에 사라진다는 불편한 진실이 존재하며, 주말경기는 특히 더 할 수밖에 없다는 사실을 우리들은 아주 잘 알고 있습니다. 때문에 전략적으로 예매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겠죠?



 




기아 타이거즈의 홈구장인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는 다른 구장과 달리 3루석이 ‘홈석’입니다! 그 중에서도 ‘응원석’은 120 블록과 121블록입니다. 따라서 응원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3루 120블록이 제대로 명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격대비 괜찮은 좌석을 원하신다면, 122~123블록을 추천합니다! (평일 기준 성인 : 9,000원 / 어린이 : 4000원) 경쟁자도 상대적으로 적으면서 좋은 뷰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챔피언스필드 좌석 중에는 ‘타이거즈 가족석’이 있어요. 가족, 친구들끼리 먹고 즐기며, 소풍 온 것과 같은 느낌으로 야구관람을 즐길 수 있는 자리입니다. (4인 – 6~7만 원 / 6인 7~8만 원)



<온라인 예매>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 구장 기준)

- 온라인 예매는 관람일 일주일 전, 오전 11시 오픈합니다.

(예매 시, 매수당 500원 수수료 부과)

- 홈티켓 : 본인이 사전에 직접 출력 후 바로입장

- 일반예매 : 각 매표소 또는 무인발권기에서 예약번호 교환 후 입장



<현장애매>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 구장 기준)

- 경기시작 3시간 전 오픈합니다.

- 자전거, 대중교통 이용시, 코레일 열차 티켓 소지자 1,000원 할인



[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 구장 ]

- 좌석배치도 확인하기 >> http://thealice.kr/kia

- 티켓가격 보러가기 >> http://www.tigers.co.kr/tickets/ticket_info.asp





 



나의 가족과 하나가 되어 야구를 즐길 수 있는 필수아이템, 바로 ‘유니폼’이죠! 야구장을 가면 욕심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패션 드레스코드! 이왕이면 자신이 응원하는 팀의 유니폼을 입으면 마음가짐이 달라지며, 나도 모르게 응원 에너지가 상승을 하게 된답니다.


특히 야구 매니아들의 로망 중 하나가 바로 가족과 함께 같은 유니폼을 입고 응원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 부분 절대 놓칠 수 없겠죠?





응원의 ‘힘’은 유니폼에서 나온다면, 응원의 ‘흥’은 바로 이 막대풍선에서 나온답니다!  야구장에 도착하면 티켓 다음으로 챙겨야 할 ‘막대풍선’! 물론 각 연고지마다 응원도구들의 차이는 있지만, 가장 무난하고 경쾌한 ‘막대풍선’이라면, 가족들과 함께하는 야구장에서 직관의 재미가 과연 무엇인지 알게 확실하게 알게 해줄 것입니다.




 



글러브는 왜 가져가야 하는가? 우선, 파울볼, 홈런볼에 대비하기 위함입니다. 물론 야구공을 받기 위한 도구가 될 수 있을지는 몰라도 그 보다 중요한 것은 안전! 내 가족, 내 아이가 갑자기 빠른 스피드로 날라오는 야구공에 맞아 다치는 일이 없도록 글러브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부분은 결코 우습게 봐선 안 된다는 점, 꼭 명심해주세요!





자, 다음은 챙기면 좋은 야구장 깨알 아이템들을 말씀 드리려고 해요. 그 첫 번째는 바로 모자와 선글라스! 상대적으로 낮이 긴 봄과 여름, 특히 오후 2시 경기를 관람하는 경우는 따사로운 햇살로 인해 피부가 그을리기 쉽습니다. 이 때, 햇빛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해줄 것들이 바로 모자와 선글라스입니다.







또한, 담요! 낮부터 길게는 저녁시간까지 이어지는 경기에, 온도차이를 크게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담요를 미리 준비해가는 것이 좋습니다. 나 뿐 아니라 가족이 감기에 걸릴 것을 대비하여 미리 준비하는 센스를 발휘한다면 야구장에서의 즐거움이 배로 되지 않을까요?! 






유난히 경기시간이 긴 스포츠 야구. 9이닝의 긴 시간 동안 열심히 응원만 하다가 집에 간다는 것은 말이 되지 않죠! 출출해지는 시간을 달래줄 다양한 먹거리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것이 바로 치킨과 맥주! 그 이유는 야구장 내외로 가장 편하게 구할 수도 있고, 또 그 분위기와 가장 잘 어울리기 때문이겠죠?

 






가족단위로 야구장을 찾는다면, 집에서 정성 들여 싸온 도시락을 추천합니다. 물론 김밥, 피자, 오징어 등도 구입할 수 있지만, 집에서 직접 준비해 온 것만큼이나 맛있는 먹거리는 없을 것 같습니다. 빨리 준비해볼까요!? 



이렇듯 지금까지 우리가족 야구장 나들이 예매부터 준비물까지 알아봤는데요. 어떠셨나요?  소중한 추억도 쌓고, 함께하는 가족과 오붓한 시간도 즐기는 야구장에서의 우리가족 나들이! 미리미리 준비하시고, 계획하셔서 올해는 꼭 가족과 함께 야구장으로 나들이 가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처음엔 귀찮아하던 아내도, 관심 없던 아이들도 모두 좋아하게 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