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전/놀이안전

여름휴가 준비물, 아이와 함께하는 물놀이 필수 아이템

벌써부터 달아오른 여름휴가! 아이와 함께 물놀이를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어떤 준비물을 챙겨야 할지 꽤나 고민이실텐데요. 아이와 함께 물놀이를 갔다가 미처 준비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은 경험도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키즈현대가 준비한 여름휴가 준비물, 아이와 함께하는 물놀이 필수 아이템! 함께 알아보실까요?





얼마 전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송일국씨가 삼둥이들과 물놀이를 하려고 수영복을 갈아입히는 장면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이 때 삼둥이가 입었던 유아용 기능성 수영복이 화제였죠. 바로 올인원 래쉬가드 수영복인데요. 요즘 유행하는 이 래쉬가드 수영복은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기 때문에 외부환경 변화에 민감한 아이에게 필수 물놀이 아이템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



그렇다면 아이와 함께하는 물놀이에 가져가면 좋을 물놀이 필수 아이템! 또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아쿠아슈즈


물놀이시 가장 기본적으로 챙기면 좋은 기본적인 필수 아이템은 바로 '아쿠아슈즈'와 ‘자외선 차단제’. 우선, ‘아쿠아슈즈’는 미끄럼방지와 충격완화로 연약한 우리 아이들의 발을 보호해 주는 필수 아이템이죠! 특히 미끄럼사고가 빈번한 계곡이나 수영장에서 ‘아쿠아슈즈’로 미끄럼을 방지하고,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것은 어떨까요? 






- 자외선 차단제


또한 앞서 언급한 올인원 래쉬가드 수영복을 입었더라도 기본적으로 ‘자외선 차단제’는 준비해주세요! 물놀이를 하고 있는 아이들에게 수영복이 보호하지 못하는 얼굴, 손, 발 등에 자외선 차단제를 3~4시간마다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Tip. 핸드폰 방수케이스




요즘에는 부피가 큰 방수팩이 아닌 더 간편하게 활용 가능한 '핸드폰 방수케이스'를 아시나요? 일반 핸드폰 케이스와 같이 장착만 하면 수심 10m 까지 방수가 가능하다는 사실! 물놀이 할 때에는 꼭 챙겨가야 하겠죠? 물놀이 하면서 아이들 가까이 사진 찍을 수도 있고, 물가에서 핸드폰을 떨어트려 망가질 염려를 하지 않아도 될 필수아이템 방수케이를 추천합니다.




- 이색 튜브


첫 번째는 이색 물놀이 아이템은 바로 '튜브' 인데요. 예전에는 그림이 그려져 있는 캐릭터 튜브들이 유행했다면 요즘에는 '도플라밍고 튜브', '도넛 튜브', '아이스크림 튜브', ‘2인용 튜브’ 등 특이한 형태의 튜브들이 인기가 많다고 해요! 특히 2인용 튜브는 엄마랑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많은 분들이 찾는 아이템이라고 합니다. 이렇듯 아이들의 흥미도 이끌고 물놀이에서도 단연 인기만점인 이색 튜브들! 이번 물놀이에 하나 장만해 가는 것은 어떠신가요?






- 페달보트


두 번째 이색 물놀이 아이템은 아이들을 위한 '페달보트'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보트는 손잡이를 사용하면서 움직일 수 있는 ‘페달보트’랍니다. 물 위를 운전하면서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하는 물놀이 보트의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아이들한테는 인기폭발이겠죠?! 아이가 탑승하는 순간, 다른 모든 아이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을 수 있는 물놀이 보트입니다 :)





- 이색 물안경


세번째 이색 물놀이 아이템은 바로 '물안경' 인데요! 물놀이에 있어서 물안경은 꼭 필요한 아이템이라 할 수 있죠! 하지만 밋밋한 일반 물안경은 갑갑하기도 해서 아이들이 잘 쓰지 않으려고 하죠. 그래서 추천해드리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예쁜 하트 물안경이라면?! 물안경 같지 않고 패션 아이템 같은 물안경!! 올 여름 물놀이 잇 아이템으로 추천합니다!



- 배낭물총


네 번째 이색 물놀이 아이템은 '캐릭터 배낭물총' 입니다 :)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로 만들어진 배낭물총!  캐릭터로 만들어진 배낭에 물을 채워 넣고, 배낭과 연결된 물총으로 물총놀이를 할 수 있는 이색 물총이랍니다. 로보카폴리 엠버 등 다양한 캐릭터의 상품이 있기 때문에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로 준비하면 올 여름, 물놀이는 준비 완료! 이런 캐릭터 배낭물총을 준비하여 물놀이를 가보는 것은 어떨까요?



(로보카폴리 배낭물총)



마지막 물놀이 필수 아이템은 뭐니뭐니해도 '물놀이 패션'이죠. 아이와 함께 나들이 다닐 때 '패밀리룩'을 선택해보세요! 위에서 언급한 래쉬가드 패밀리룩이 트렌드라고 하는데요. 똑같은 디자인으로 구성된 패밀리룩부터 패턴과 색이 조금씩 다른 시밀러룩까지 우리 가족 맞춤형 물놀이 패션으로 올 여름, 패셔니스타 가족이 되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로써 기본적으로 가져가야 할 필수 아이템과 이색 물놀이 아이템들을 키즈현대와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올 여름철 아이와 휴가를 떠날 준비가 되셨나요? '물가에 내놓은 아이'처럼 걱정으로 가득한 물놀이가 아닌, 물놀이 필수 아이템으로 올 여름은 걱정 없이 안전하고 행복한 추억 쌓고 오시길 키즈현대가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