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복날 음식, 더위 잡는 여름 보양식 전복치즈구이 만드는 법

장마와 무더위의 날씨가 오락가락 하는 요즘, 변덕이 심한 날씨에 몸도 지치고, 입맛도 잃어 버리기 쉬운 시기입니다. 이럴 때 몸의 기운을 보충하기 위해 특별한 음식을 장만해서 먹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우리 아이들 대부분은 보양식을 잘 먹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오늘은 원기회복에도 좋고, 비타민B와 마그네슘 칼슘 등이 풍부한 전복으로 아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전복치즈구이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준비물: 전복 5개, 양파1/3개, 빨간색 파프리카 1/3개, 노란색 파프리카 1/3개, 버터1큰술, 모짜렐라 치즈 1컵, 후추&소금 조금, 파슬리가루


|전복 밑간 재료: 청주 1큰술, 소금&후추 약간

 

 

1. 전복은 조리솔로 껍질과 살 사이를 칫솔을 이용해서 깨끗이 문질러 닦아주세요.


 

 Tip. 전복은 내장이빨 부분이 있어요! 


  

2. 이빨이 있는 부분에 숟가락을 끼워 넣어서 돌돌 돌려서 살을 발라주세요. 


 

3. 내장과 이빨을 떼어서 잘라주세요

Tip. 내장은 보관해두었다가 전복죽을 끓일 때 사용하면 좋답니다.

 

  

Tip. 전복 이빨은 칼로 잘라도 되고 이빨 쪽을 손으로 눌러주면 밖으로 나와 제거할 수 있으니 편한 방법으로 이빨을 제거해주세요.


 

4.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전복은 후추와 청주를 넣고 조물조물 무쳐서 밑간을 해 두세요.


  

5. 양파와 파프리카는 잘게 썰어주세요. 


 

6. 달군 후라이팬에 버터를 녹이다가 양파를 넣어서 살짝 볶아주세요.  


 

7. 밑간을 해둔 전복과 파프리카를 함께 넣어 볶은 뒤, 소금과 후추를 넣어서 간을 해주세요


 

8. 전복껍질을 활용하여 볶은 전복과 모짜렐라 치즈를 올린 뒤, 190도의 오븐에서 15분 정도 치즈가 노릇하게 될 정도로 구워주시면 된답니다.

 


마지막에 파슬리 가루를 뿌려주면 맛도 모양도 예쁜 보양식 전복치즈구이 완성! 

 

  

전복에는 비타민, 칼슘, 인 등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특히 산모의 기력 회복과 모유 수유에 도움을 준답니다. 지방질이 적어 쫄깃한 식감을 가지고 있고, 체내 흡수율이 높아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에게 좋은 건강식품입니다. 게다가 아이들이 좋아하는 모짜렐라 치즈가 더해졌으니 두 말할 필요 없겠죠? 무더운 여름, 기력이 없어하는 아이들에게 복날 특식으로 전복치즈구이 함께 만들어보면 어떨까요?



히야신스의 블로그 (http://blog.naver.com/skagorjsdjan)

키즈현대와 함께하는 요리 블로거, ‘히야신스’님의 레시피 입니다.

* 본 게시글의 내용은 키즈현대의 공식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