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전/교통안전

키즈현대와 함께해요! 집에서 하는 교통안전 교육


미취학 교통안전 교재 소개



미취학 교통안전 교재는 교통사고에 취약한 어린이들의 철저한 사고예방과 안전교육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교재입니다.


취지: 2015년부터 미취학 어린이들의 철저한 사고 예방과 체계적인 안전교육을 위해 제작 및 보급하고 있습니다.


교재 보급 : 어린이 교육/보급 기관은 키즈현대 사이트(kids.hyundai.com)에서 교재 신청 가능하며, 가정에서는 E-book과 파일로 다운로드하여 학습할 수 있습니다.

※ 가정에서는 교재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E-book 학습 : 교재를 받아보지 못한 어린이들은 온라인상에서 E-book으로 학습 가능하며 교재 또한 파일로 다운로드하여 학습이 가능합니다.


미취학 교통안전 교재 구성



미취학 교통안전 교재 구성은 총 6개의 목차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목차 별 내용을 알아볼까요?


01. 꼭 기억해요



신호등, 횡단보도 등의 교통안전시설과 자동차, 배, 비행기와 같은 교통수단에 대해 배우고 교통안전표지판을 익힐 수 있습니다.


02. 우선 멈춰요



횡단보도를 안전하게 건너는 방법,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는 장소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03. 잘 보이지 않아요



날씨와 상황에 따른 안전한 옷차림과 운전자에게 잘 보이지 않는 자동차의 사각지대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04. 조심조심 타요



자전거를 탈 때 필요한 안전장비와 자동차를 안전하게 타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05. 차례차례 타요



자동차, 버스, 지하철과 배 등의 교통수단을 안전하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06. 자동차 이야기



전기자동차, 수소전기자동차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환경을 보호하는 친환경 자동차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손으로 직접 만들어 보며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구성된 키즈현대 미취학 교통안전 교재.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 배우면서 우리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첫걸음을 함께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