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도 쑥쑥! 체력도 튼튼! 

아이들과 함께하는 집콕 운동 놀이!





아이들의 성장발달을 위해선 꾸준한 운동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야외활동이 줄어들면서 

아이들의 활동량을 높이기가 쉽지 않아졌는데요.


이럴 때, 집에서 아이와 즐기며 운동효과를 볼 수 있는 놀이에 대해 알아볼까요?



근력운동

윗몸 일으키기


1. 매트를 깔고 운동하는 사람의 발이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고정시켜줍니다.


2.운동을 시작하는 사람이 몸을 일으키며 잡아주는 사람을 향해 재미난 표정을 짓습니다.


3. 잡아주는 사람이 웃거나 정한 횟수를 채우면 역할을 바꿀 수 있습니다.


TIP! 5번, 10번, 15번 조금씩 횟수를 늘려가는 것이 좋아요.



유연성 운동

다리 맞대고 양손 당기기


1. 마주 앉아 다리를 쭉 펴고 발바닥이 서로 닿게 맞대줍니다.


2. 두 손을 마주 잡고 무릎을 편 상태에서 한 명씩 잡아 당겨줍니다.


3. 당겨지는 사람은 과일 3가지를 말해야 역할을 바꿀 수 있습니다.


TIP! 유연성이 부족할 경우 짧은 줄이나 수건을 잡고 당겨주면 편해요!



근력 운동

팔굽혀펴기 놀이


1. 매트를 나란히 깔고 두 손을 어깨너비보다 넓게 짚고 엎드립니다.


2. 한 손을 들어 가위바위보를 합니다.


3. 진 사람은 두 손을 매트에 대고 팔꿈치를 구부려 몸을 내렸다가 일으킵니다.


TIP! 아이가 어려워할 경우 무릎을 꿇고 하는 것도 괜찮아요!



심폐지구력 운동

오리 걸음 놀이


1. 두 사람이 자리에 마주 보고 앉습니다.


2. 가위바위보를 합니다.


3. 진 사람은 앉은 사람 주위를 오리 걸음으로 한 바퀴 돌고 제자리에 앉습니다.


TIP! 유연성이 부족할 경우 짧은 줄이나 수건을 잡고 당겨주면 편해요!



지금까지 아이들과 간단한 놀이를 통해 즐길 수 있는 운동을 알아봤습니다.


운동을 통한 신체 자극은 인체의 성장과 두뇌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데요.


코로나19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만큼 아이들과 함께하는 운동을 통해 체력을 길러보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