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빼빼로데이를 위한 이색선물 ‘빼빼로 케이크’ 만드는 방법

다가오는 11월 11일은 바로 두근두근 빼빼로데이! 어떤 분은 설레임에 기다리는 반면, 또 어떤 분들은 어떻게 마음을 전해야 좋을지 고민이신 분들이 있을 텐데요. 그래서 아주 쉽고 간단하지만, 예쁘게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빼빼로 케이크’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초코과자와 막대과자로 만드는 귀여운 빼빼로케이크! 그럼 키즈현대와 함께 빼빼로 케이크로 빼빼로데이를 성공적으로 준비해볼까요? :)








* 준비물 : 시중에 파는 초코로 만든 파이 과자, 초콜릿, 막대 과자, 하트 스프링클(데코용)




준비물만 봐도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만들 수 있는 빼빼로 케이크! 마지막 장식을 위해 사용되는 하트 스프링클 대신 ‘별사탕’도 가능하답니다. 그럼 이 재료들로 어떻게 빼빼로 케이크가 만들어지는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자,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은 바로 초콜릿 녹이기! 초콜릿을 녹일 때 중탕하는 것이 가장 어려운 부분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키즈현대는 중탕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전자레인지를 활용해보았어요! 초콜릿을 전자레인지 용기에 담아 30초간 돌려주세요. 그럼 초콜릿이 녹는답니다! 전자레인지를 활용하실 경우, 사용가능 용기는 꼭 확인하고 진행해주세요! :)



Tip) 전자레인지에 따라 초콜릿이 탈 수 있으니, 10초마다 확인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키즈현대 안전주의] 전자레인지 사용 가능 용기

- 전자파가 투과할 수 있는 종이제, 유리제, 도자기제, 폴리프로필렌(합성수지제)



 




다 녹은 초콜릿을 전자레인지에서 꺼내어 수저로 저어주세요. 수저로 젓는 이유는 덜 녹은 초콜릿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


 





다음으로는 막대과자를 초콜릿으로 발라 그럴싸한 빼빼로를 만들어 주세요. 이 때! 숟가락을 이용하시면 손에 초콜릿을 묻히지 않고 더 쉽게 초콜릿을 바를 수 있으니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막대과자에 초콜릿 바르는 장면)



 


막대과자에 초콜릿을 묻혀 호일에 옮겨 담아 굳혀 주세요! 그릇에 바로 옮겨 담을 경우 초콜릿이 그릇 이 곳, 저 곳에 묻어날 수 있으니 호일을 이용하여 우선 굳혀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 초콜릿이 완전히 굳기 전에 준비해두었던 스파클링 또는 별사탕으로 데코를 함께 해주세요! 초콜릿이 굳어버리면 데코를 못하는 사태가 일어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Tip) 초콜릿 굳는 시간 대략 5분 이내 

 





그릇에 옮겨 담은 빼빼로, 참 예쁘게 굳었네요! 자, 다음 단계는 초코로 만든 파이과자 2개를 준비해주세요! 1개로 하면 서운하니까, 2개는 있어야 그럴싸한 빼빼로 케이크가 완성될 수 있다는 사실!



이 때, 초콜릿으로 만든 파이과자 2개의 탑이 흔들리지 않도록 초코파이 2개의 가운데에도 초콜릿을 펴 발라주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자~ 꾹꾹! 초코로 만든 파이과자 탑이 흔들리지 않도록 고정 시켰나요? 그렇다면 빼빼로를 탑 옆 면에 붙일 수 있도록 남은 초콜릿으로 탑 옆면까지 발라주세요!

 






이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초콜릿을 넉넉히 발라주는 것이 중요해요. 초콜릿을 아끼게 되면 나중에 빼빼로와 초코로 만든 파이과자 탑이 분리가 될 수 있답니다! :)


 





어떠신가요? 이제 좀 빼빼로 케이크 같지 않나요? 탑 옆 면에 빼빼로를 모두 붙여 완성했다면 초코파이 탑의 윗 부분도 초콜릿으로 덮어주세요! 바로 별사탕과 스파클링 장식을 하기 위해서! 자, 데코는 정답이 없죠? 뭐든지 아끼지 말고 예쁘게 데코해주세요! 마음을 전할 상대를 생각하면서 말이죠 :)


 



(▲ 하트 스파클링으로 데코하는 장면)






짜자잔! 드디어 빼빼로 케이크가 완성되었어요. 빼빼로 케이크 만드는 방법 참~ 쉽죠? 빼빼로 선물을 처음 준비하는 초보분들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겠죠? 빼빼로데이에 누구나 다 만드는 일반 빼빼로를 만들기 보다는 초코로 만든 파이과자를 이용한 초간단 빼빼로 케이크를 만들어 선물해보세요! 빼빼로 케이크에는 초를 꼽을 수도 있어! 훨~씬 좋은 빼빼로데이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을거랍니다.


 




그럼 이제 다가오는 빼빼로데이, 마음을 표현해볼까요? 키즈현대 여러분들도 이 마음 받아주실거죠? 지금까지 빼빼로데이 특집, 빼빼로 케이크 만들기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