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rt Utility Vehicle'의 약자인 SUV는 이름 그대로, 스포츠 활동에 특화되어 있는 자동차를 뜻하는데요. 실용성은 물론 편안함까지 인정받아, 많은 운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현대자동차는 각각의 개성을 가진 다양한 SUV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최근 출시된 엔트리 SUV ‘베뉴’부터 플래그십 대형 SUV ‘팰리세이드’까지! 지금부터 현대자동차의 SUV 패밀리를 소개해드릴게요!
혼라이프에 딱! 엔트리 SUV '베뉴(VENUE)'
최근 들어, 자신의 만족을 위해 투자하고 혼자만의 시간을 중시하는 혼라이프를 즐기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같은 사회 트렌드에 딱 맞는 SUV도 등장했는데요. 바로, 2019년 7월 11일에 출시된 엔트리 SUV 베뉴입니다. 전장 4,040mm, 전폭 1,770mm, 전고 1,565mm의 크기로 1인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트렁크 공간을 위 아래로 분리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공간 활용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최고출력 123PS, 최대토크 15.7kgf·m, 복합연비 13.7km/ℓ(15인치 타이어, 무단변속기 기준)의 엔진 성능을 갖췄으며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할 수 있는 ‘2WD 험로 주행 모드'를 적용하여 편안한 도로주행을 도와줍니다.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이탈 방지 보조 등 첨단 지능형 주행 안전 기술을 기본 적용하여 안정성 역시 동급 최고 수준을 갖추고 있으며, 밀레니얼 세대를 위하여 디자인 역시 개성 있고 세련되게 완성하였습니다. 베뉴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만나는 현대자동차의 엔트리 SUV 베뉴' 포스팅을 확인해주세요!
도전하는 젊은 감성! 소형 SUV '코나(KONA)'
글로벌 소형 SUV 코나는 자신의 꿈과 가치관을 실현하기 위해 합리적이고 건전한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젊은 감성을 위해 만들어진 모델입니다. 젊은 감성에 맞게, 미래지향적이고 강인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특히 상하로 분리된 헤드램프는 그 이후 현대자동차에서 출시된 SUV의 디자인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코나는 그 독창성을 인정받아, ‘2018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제품 디자인 부문-수송 디자인 분야’에서 본상, ‘2018 IDEA 디자인 어워드’ 자동차 운송 부문에서 IDEA 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동급 최고의 동력성능을 갖췄으며, 충돌 발생시 탑승객에게 전달되는 충격량을 최소화하는 멀티 로드패스(Multi Road Path; 다중하중경로) 구조를 적용하여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일상의 새로운 다이내믹! 준중형 SUV '투싼(TUCSON)'
젊은 감각의 다이내믹한 SUV 투싼! 실용적이고 여유로운 공간성은 물론, 뛰어난 주행성능을 자랑합니다. 친환경 디젤 엔진과 고효율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최고의 동력성능을 확보하고 있으며 전륜 8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해 안정적인 주행을 도와줍니다. 또한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가 전 모델에 기본 적용되어 있어요! 완성도 있는 디자인도 투싼이 가진 매력인데요. 볼륨감 있는 후면부, 균형 잡힌 비례감이 있는 측면부 디자인으로 역동적인 이미지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움직이는 공기청정기! 수소전기차 '넥쏘(NEXO)'
넥쏘는 산소와 수소의 결합으로 전기를 만들어 달리는 수소전기차입니다. 유해물질 없이 오직 에너지와 깨끗한 물만 배출해요. 그뿐만 아니라, 미세먼지를 정화하는 놀라운 능력도 가지고 있어요. 넥쏘가 1시간을 달리면 성인 40명 이상이 1시간 동안 필요한 청정공기가 생산됩니다. 정말 놀랍죠? 친환경차지만 운전자가 사용하기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1회 충전 시 609km를 주행할 수 있어서 도심 속 출퇴근은 물론 장거리 주행까지 가능해요. 또한 수소 저장탱크 배치구조를 최적화하여 동급 내연기관 SUV와 동등한 수준인 839리터의 넓은 적재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8년에는 유럽의 신차 안전성 평가 프로그램인 '유로NCAP'에서 수소전기차 최초로 최고등급을 받아 안전성 역시 인정받았습니다.
가족을 생각하는 중형 SUV '싼타페(SANTA FE)'
우리나라의 대표 SUV 싼타페! 현대자동차에서 판매 중인 SUV 중에 가장 긴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2017년에는 국산 SUV 최초로 100만대를 판매하여 밀리언셀러로 등극하기도 했는데요. 특히 2018년, 출시된 4세대 신형 싼타페는 운전자와 탑승객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만든 사용자 중심의 SUV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당당하고 강인한 외형과 동급 최고수준의 실내공간을 제공하고 아웃사이드 미러의 높이를 낮춰서 운전자의 시야를 넓게 해줬습니다. 또한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등 핵심 지능형 주행 안전기술을 국산차 최초로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하고 안전 하차 보조, 후석 승객 알림 등을 세계 최초로 적용하였어요!
압도적 스케일! 플래그십 대형 SUV '팰리세이드(PALISADE)'
팰리세이드는 자동차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진 현대인의 스타일에 맞춰, 공간으로서의 가치를 극대화한 모델입니다. 차체의 크기는 전장 4,980mm, 전폭 1,975mm, 전고 1,750mm, 휠베이스 2,900mm이며, 3열 시트를 접으면 트렁크 화물 적재 용량이 동급 최대인 1,297리터로 늘어나 내부 공간의 활용도가 매우 높습니다. 또한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등 첨단 지능형 주행안전 기술이 기본 적용되어 있어요. 디자인 역시 풍부한 볼륨감과 입체적인 대형 캐스캐이딩 그릴을 바탕으로 대담한 이미지를 완성했습니다. 8단 자동변속기를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하고 드라이브 모드와 노면 상태에 따라 네 바퀴의 구동력을 능동적으로 제어하는 전자식 4륜 구동을 탑재하는 등 전반적인 주행성능도 매우 뛰어납니다.
지금까지 현대자동차의 SUV 패밀리를 만나봤습니다. 크기, 디자인, 주행기능까지! 각 모델마다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여러분이 선택한 SUV는 무엇인가요? 다시 한번 살펴보면서, 나에게 딱 맞는 모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