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다양한 체험이 있는 곳! 춘천으로 드라이브 가요!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 나들이 계획 세우고 계신 분들 많으시죠?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도시에서 벗어나 아이와 색다른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춘천으로 떠나보려고 하는데요. 아름다운 자연부터 신기한 로봇 체험까지! 각양각색 체험이 가득한 춘천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합니다! 



춘천 드라이브 코스 둘러보기

이번 드라이브 코스는 우리나라의 대표작가 김유정의 흔적이 담긴 '김유정 문학촌'에서 출발하여, 의암호가 한눈에 보이는 도로를 따라서 달린 후,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과 로봇이 가득한 '애니메이션 박물관', 하늘 위를 걷는 듯한 이색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소양강 스카이워크', 동물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해피초원목장', 그리고 마지막으로 전경이 아름다운 '춘천호'까지 달려볼 거예요! 그럼, 본격적으로 춘천 드라이브를 떠나볼까요?



문학의 향기가 물씬! ‘김유정문학촌'

춘천시 신동면에 위치한 실레마을은 <봄봄>, <동백꽃> 등으로 잘 알려진 김유정 작가의 고향입니다. 또한 그의 수많은 작품이 배경으로 삼고 있는 마을이기도 한데요. 그 한가운데에는 작가의 생애와 작품세계가 담긴 '김유정 문학촌'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문학촌 내에는 김유정 작가가 태어난 생가가 복원되어 있으며, 그의 작품과 관련 유물이 정리되어 있는 기념 전시관이 있는데요. 특히 문학촌을 둘러보다 보면 익숙한 조형물들이 눈에 띕니다. <봄봄>을 읽어보신 분들이라면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장면! 바로, 점순이의 키를 재며 말다툼하는 장면인데요. 이처럼, 문학촌 곳곳에는 김유정 작가의 대표 작품들을 표현한 조형물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해설도 운영하고 있으니, 김유정 문학촌 홈페이지에서 정규 해설 시간을 확인해보세요! 



자연과 함께 달리는 ‘의암호 호반길’ 

다음 목적지인 '애니메이션 박물관'으로 가는 길! 의암호를 둘러싼 의암호 호반길을 달려볼 건데요. 의암댐에서 춘천댐에 이르는 구역으로, 우리나라의 드라이브 명소 중 하나입니다. 바다 같이 드넓은 호수를 끼고, 산을 굽이 돌다 보면 드라이브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어요! 춘천에서 자연과 함께 드라이브를 즐겨보세요! 



애니메이션부터 로봇 체험까지! ‘애니메이션 박물관'

아름다운 의암호 호반길을 달리다 보면 귀여운 로봇들이 반겨주는 ‘애니메이션 박물관’이 나타납니다. 애니메이션의 역사를 비롯한 다양한 자료들을 전시하고 있는데요. 한국은 물론, 전 세계 애니메이션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한 1970년대의 만화 가게를 실감 나게 재현하고 있어, 과거로 시간여행을 떠난 것 같은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어요! 


‘애니메이션 박물관’에는 로봇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토이로봇관’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상상 속의 로봇을 직접 만나본 아이들은 즐거워하며 적극적으로 체험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거미처럼 신기하게 움직이는 로봇을 조종해볼 수 있고, 로봇으로 축구 게임을 즐길 수도 있어요! 재미있는 드론 체험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드론은 칸막이로 분리된 장소에서만 비행하기 때문에 아이들도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구멍 안에 공을 쏘아 넣는 로봇 팡팡 게임도 많은 아이들의 관심을 받았어요! 이외에도 다양한 체험이 준비되어 있으니, 로봇을 좋아한다면 꼭 방문해보세요! 



춘천의 대표 음식! ‘춘천 닭갈비’

춘천, 하면 떠오르는 대표 음식이 있죠? 바로, 양념 닭갈비를 숯불이나 무쇠 팬에 구워 먹는 춘천 닭갈비입니다. 춘천에서 닭갈비가 발달하게 된 배경으로는 오래전부터 춘천 지역에 도계장이 많았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1960년대 말, 저렴한 가격에 배불리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춘천 지역 학생들에게 인기를 얻기 시작했고 지금은 전국적으로 퍼져 나가 대중적인 외식 메뉴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춘천 닭갈비의 원조는 숯불에 구우는 형태였기 때문에 춘천에는 숯불 닭갈비가 많은데요. 춘천에 왔다면 한 번쯤 먹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겠죠? 



하늘 위를 걷는 기분! ‘소양강 스카이워크’

맛있는 음식으로 배를 채웠다면 다음 목적지로 출발! 이번에 가볼 곳은 ‘소양강 스카이워크’입니다. ‘스카이워크’는 투명한 바닥의 구조물로, 그 위를 걷고 있으면 하늘 위를 걷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소양강 하류에 위치한 ‘소양강 스카이워크’는 국내에서 가장 긴 스카이워크로, 전체 길이는 174m, 투명 유리 구간은 156m에 이릅니다. ‘소양강 스카이워크’ 양쪽에는 풍경을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고, 광장 끝에 서면 물을 내뿜는 쏘가리상을 만날 수 있는데요. 강화 유리 3장을 겹쳐 깔았기 때문에 안전하지만, 뛰어다니거나 장난치는 것은 금물! 천천히 걸어가며 풍경을 감상해보세요! 


 ‘소양강 스카이워크’는 춘천 시민, 6세 이하, 65세 이상, 국가유공자, 장애인은 무료! 그 외에는 입장료 2,000원을 내야 하는데요. 대신 동일한 금액만큼 춘천사랑상품권이 제공됩니다. 춘천사랑상품권은 춘천의 전통시장이나 주변 상가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소양강 스카이워크’ 바로 옆에서 오리배나 모터보트를 탈 때도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한국의 스위스! ‘해피초원목장’

‘해피초원목장’은 한국의 스위스라고 불리는 곳으로, 춘천에서 떠오르는 관광명소인데요. 토끼, 소 등 다양한 동물을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고 직접 먹이를 주는 체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양 떼가 초원 위를 자유롭게 거니는 모습도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체험 시, 동물에게 무리가 가지 않도록 지정되어 있는 먹이만 줘야 하며 너무 많이 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마감 시간은 시기별로 달라질 수 있으니 고객센터(033-244-2122)에 문의 후 방문해주세요! 



고즈넉한 풍경이 함께하는 ‘춘천호’

고즈넉한 풍경과 함께, 즐거웠던 하루를 마무리하는 시간! 아름다운 인공호수, 춘천호를 감상해보세요. 춘천호는 1965년에 춘천댐이 준공되면서 만들어진 호수인데요. 윗물 길과 아랫물 길에는 야영캠프장, 낚시터 등이 마련되어 있어,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는데요. 하지만 무엇보다 유유하게 흐르는 물줄기와 호수를 품은 산줄기들이 멋진 풍경을 만들어내고 있어, 드라이브를 하며 풍경을 감상하기 좋습니다. ‘해피초원목장’과 멀지 않으니 꼭 한번 들러 보세요! 


이번 시간에는 춘천 드라이브 코스를 알아봤습니다. 춘천은 아름다운 자연부터 로봇 체험까지, 다양하고 이색적인 체험을 할 수 있어요. 또한 호수가 많기 때문에 멋진 드라이브를 즐기기 좋은 곳이에요! 온 가족이 함께 떠나는 드라이브! 이번 가을에는 춘천으로 떠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