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자동차] 푸른나라 그림대회 속 현대자동차 키즈현대가 알려주는 친환경 기술 하이브리드 차!

 

푸른나라 그림대회 속 현대자동차 키즈현대가 알려주는

친환경 기술 하이브리드 차!

 

 

환경오염이 심각해져 세계 곳곳에 기후가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영화 ‘2012’에 나왔던 자연이 주는 기상이변들이 실제로 벌어질지도 모르는 일이죠. 그렇다면 영화의 배경이 된 2012년보다 2년이 지난 지금, 우리의 모습은 어떨까요? 영화의 모습처럼 지구가 변하진 않았지만 여전히 환경오염의 문제는 지속되고 있어 이를 막고자 친환경 기술들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지구를 더욱 푸르고 건강하게 가꿔나갈 친환경 기술 중 하나인 ‘하이브리드차량’이란 무엇이고 현재 우리의 기술은 어디까지 발전했는지 현대자동차 키즈현대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이들의 푸른 꿈, 푸른나라 그림대회!

 

 

‘푸른나라 그림대회’는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에게 지구를 푸르게 가꾸는 꿈을 심어주려는 목적으로 해마다 열리고 있어요. 위에 그림은 지난 ‘푸른나라 그림대회’에서 대상을 받은 ‘친환경 자동차가 다니는 아름다운 물속 세상’이라는 주제의 그림이랍니다. 표현력도 풍부하고 아이들만의 상상력이 느껴지죠? : ) 바닷속 도로 위로 자동차가 달리고 그 뒤로는 해저도시의 풍경이 섬세하게 그려져 있습니다. 어두운 바다를 밝히고 있는 불빛 또한 그림의 풍성함을 더합니다. 아이가 꿈꾸는 미래의 모습은 과연 실현 가능한 것일까요?

 

친환경 기술의 현재 - 하이브리드 차!

 

 

지구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친환경 기술 개발은 현재진행형입니다. 그중에서도 친환경 기술을 이용한 자동차들은 다양하게 발명이 되었는데요. 수소를 이용한 자동차, 태양열을 이용한 자동차, 전기를 이용한 자동차까지 다양한 자동차들이 개발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주변에서 쉽게 찾아보기 힘든 것이 사실이죠. 그렇다면 지금 우리 곁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친환경 자동차는 무엇이 있을까요?

 

하이브리드 차량이란?

 

 

현재 도로 위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친환경 자동차는 바로, ‘하이브리드 차’입니다. 친환경 기술의 하나인 ‘하이브리드 차’는 연료를 적게 사용하여 환경오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기존 자동차들의 경우 일반연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환경오염 물질이 들어있는 가스를 많이 내보내죠. 하지만 하이브리드 차량은 전기모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가스의 양을 줄여 환경오염의 위험을 감소 시킨답니다. : )
 
어떤 방식으로 움직이는 걸까요?

 

‘하이브리드차’에 들어있는 엔진은 연료(휘발유, 경유)의 힘으로 움직이고 전기모터는 전기의 힘으로 움직이죠. 엔진이 시동을 걸기 위해 움직이기 시작하면 그 옆에 전기모터가 엔진을 도와 같이 움직입니다. 엔진은 전기모터 덕분에 기존 자동차보다 연료를 적게 쓰면서 움직일 수 있고 전기모터는 자동차가 굴러가는 힘을 이용하여 스스로 충전이 되기 때문에 따로 충전을 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이처럼 일반엔진과 전기모터가 서로 도와가며 연료를 아껴 쓰는 기술로 환경오염의 위험을 줄여 나가고 있습니다.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에코 드라이빙

 

 

친환경 자동차를 이용하는 것만이 환경을 보호하는 방법은 아니랍니다. : ) 일반 자동차를 이용하면서도 간단하게 실천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교통정보를 미리 알아두거나 경제속도를 준수하는 등의 ‘에코 드라이빙’이라는 것인데요. 요즘 같은 화창한 날씨에 가족들과 여행을 떠나거나, 나들이를 가시는 분들에게 드리는 환경을 보호하는 운전 팁! ‘에코 드라이빙’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요?

 

1. 교통정보를 미리 알아두어요.
지도나 인터넷, 교통방송, 네비게이션을 활용하여 최적경로를 미리 알아두세요.

 

2. 시동은 출발하기 전에 켜주세요.
출발하기 30초 전에 시동을 걸어주세요. 시동이 오래 걸려있으면 그만큼 연료가 낭비된답니다.

 

3. 출발은 부드럽게
시동을 걸고 5초가 지난 후, 20Km의 속력으로 부드럽게 출발합니다.

 

4. 지형을 잘 이용하세요.
내리막길에서는 엔진의 힘을 줄이고, 오르막길 진입 전에는 속도를 높여 가속을 붙여 올라갑니다. 또한 급가속과 급감속, 급정지를 자제해야 연료를 낭비하지 않는답니다.

 

5. 경제속도를 준수해요.
일반도로에서는 60~80Km, 고속도로 에서는 90~100Km로 속력을 유지합니다.

 

6. 경제적인 차량관리!
타이어와 빨리 닳는 부품들을 매월 주기적으로 검사하고, 트렁크에 있는 불필요한 짐들은 내려놓습니다. 연료 또한 가득 채우는 것이 아닌 절반만 채워서 운행합니다.

 

7. 여름철 에어컨 사용은
여름철 자동차 에어컨 또한 환경오염의 심각한 문제이므로 사용을 최대한 억제하며, 사용하게 될 경우 처음에는 강한 바람을 그리고 온도가 내려가면 약한 바람으로 유지합니다.


아이들이 그린 미래의 모습을 실현시키는 하이브리드 차량과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에코 드라이빙’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이들에게 건강하고 아름다운 지구를 물려주기 위해서는 앞으로도 ‘하이브리드 차’와 같이 실생활에 밀접한 친환경 기술들이 더욱 다양하게 개발되어야 하겠죠. 우리 삶의 터전인 하나뿐인 지구를 보호하는 일은 작은 실천에서 시작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