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자동차] 현대자동차 키즈현대에서 살펴보는 미래 자동차에 대한 어른들의 상상력, 과연 이뤄질 수 있을까요?

미래 자동차에 대한 어른들의 상상력,

과연 이뤄질 수 있을까요?

 

 

우리는 하루 평균 1만ℓ가 넘는 공기를 마시며 살고 있습니다. 무게로 치면 약 15kg이고 숨 쉬는 횟수로 치면 2만 번 이상이 넘는 양입니다. 만약, 이 엄청난 양의 공기가 깨끗하지 않은 상태로 몸 속을 드나든다면 어떻게 될까요?
건강과도 관련이 있는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도록 탄생한 무공해 차량은 무엇이고 현대자동차 국내외 디자이너들의 My Baby

프로젝트를 통해 바라본 미래의 자동차는 어떤 모습인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미래를 창조하다. My Baby 프로젝트

 

My Baby 프로젝트란, 현대자동차 디자인 센터의 국내외 디자이너들의 창의력을 높이고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프젝트입니다. ‘인류와 환경, 미래의 운송기기’를 주제로 새로운 기술을 상상하고 독창적인 디자인을 제안해 전시까지 진행하는 로젝트인데요. 미래 자동차에 대한 디자이너들의 도전 정신과 열정에 대한 소중함이 자식과 같다 해서 마이 베이비(My Baby)라 부릅니다.


 

전기모터 레이싱카 (작품명 : Genesis Race Car)

 

위 이미지는 출품작 중 하나인데요. 현재 우리가 일반적으로 이용하고 있는 자동차들과는 조금 다른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 눈길을 끕니다. 무한상상력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지만 머지않은 미래에 도로 위에서 볼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들지 않으시나요? 실제 현대자동차 디자이너들이 그린 작품이기 때문에 자동차의 특성을 잘 이해하면서도 실용 가능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 현대자동차 해외디자인센터의 디자이너들은 어떤 상상력을 펼쳤는지 좀 더 알아볼까요?

 

세계 속의 현대자동차 My baby 프로젝트

 

 

응급환자 이송기기 (미국, 작품명 : HYUNDAI FOR HRALTH)

 

ㅣ 운송기기 (중국, 작품명 : Future Metropolis)

 

풍력을 이용한 자동차 (인도, 작품명 : PRANA)

 

위 작품들은 현대자동차 해외(미국, 중국, 인도) 현지 디자이너들의 작품 인데요. 첫 번째 디자인은 태양과 바람 등을 에너지로 사용해 아프리카 환경에서 주행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된 응급환자 이송용 자동차 입니다. 두 번째와 세 번째 작품 역시 자연에서 얻는 공기와 풍력을 이용해 차가 움직일 수 있도록 디자인 된 자동차로 미래의 환경을 생각하는 디자이너들의 바람을 엿볼 수 있습니다.

 

마이베이비 프로젝트를 통해 어린이들의 상상력만큼이나 어른들의 상상력도 뛰어나다는 것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원격으로 차량을 제어하는 것은 영화에서나 가능한 일이었지만 이제는 휴대전화로 시동을 켜고 끌 수 있을 만큼 기술의 발전이 빨라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래의 자동차는 먼 미래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지금도 이미 우리의 생활 가까이에 와있는데요. 전기자동차는 왜 차세대 친환경 자동차 중 하나로 관심 받는 것일까요?

 

현실이 된 미래, 전기자동차

 

 

위 사진 속의 자동차가 바로 전기 자동차입니다. 전기자동차란, 말 그대로 전기로 가는 자동차인데요. 기존 자동차와 달리 배기가스가 전혀 없어 ‘친환경 자동차’라 불리며 이미 우리의 실생활과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제주도에서는 2020년까지 전기차 운행을 30%로 늘려갈 예정이라고 밝혔고, 다른 시∙도에서도 전기자동차 이용을 늘려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올 여름 휴가지로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아이들에게 전기자동차를 타볼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은 어떨까요?

 

전기자동차의 원리

‘친환경 자동차’라고 하니 복잡한 첨단 기술이 숨어있을 것 같지만 사실은 단순한 원리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가지고 노는 미니카 장난감을 생각하면 더욱 쉬운데요. 미니카에 전기모터가 있고 배터리를 껴서 움직이는 것처럼 전기자동차 역시 전기모터가 있고 전기로 충전 할 수 있는 배터리를 통해 움직인다고 생각하면 더욱 이해가 쉽죠?

 

장점

다음 세대를 이끌어갈 친환경 자동차라 불릴 만큼 이산화탄소가 배출되지 않아 환경을 지킬 수 있고 기름에 비해 전기 충전 비용이 훨씬 적게 들어 연료비 지출이 적습니다. 가정 경제에도 큰 도움이 되겠죠? ^^ 그리고 무엇보다 전기모터는 기존 엔진에 비해 소리와 진동이 적어 조용하고 쾌적한 드라이빙이 가능한 것을 가장 큰 장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자연과 미래가 만나는 친환경 자동차의 도전은 앞으로 더욱 무궁무진해지고 발전해나갈 것 입니다. 단순히 기술의 발전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자연과의 공존을 위해 끊임없이 상상하며 실현시켜가는 착한 노력들 때문이죠. 편리함을 위해 이용하는 자동차가 자연까지 편안하게 만들어줄 때 우리도 더욱 건강하게 숨 쉴 수 있다는 것도 잊지 마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