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Be NIMBLE! 더 뉴 코나의 5가지 변화


현대자동차가 지난 15일 '더 뉴 코나(The new KONA)'를 선보였습니다. 2017년 출시 이후 3년 만인데요. 기존의 역동적인 스타일과 SUV 특유의 뛰어난 실용성은 그대로 유지하며, 미래지향적인 스타일과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을 더해 독보적인 존재감을 선보이죠. 오늘은 새롭게 바뀐 더 뉴 코나의 5가지 변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Pont 1. 역동적&미래지향적 스타일의 센스 넘치는 외관



더 뉴 코나는 기존 모델에서 호평을 받았던 혁신성을 유지하면서, 역동적이며 날렵한 실루엣과 미래지향적 스타일을 더해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특히 전면부 디자인이 눈의 띄게 변경됐는데요. 컴포지트 램프는 날카로우면서도 섬세한 조형으로 한 번 보면 잊히지 않는 강렬한 첫인상을 남깁니다. 예리하게 마무리된 후드는 정교함을 뽐내는 라디에이터 그릴과 조화를 이뤄 미래지향적 분위기를 연출하는데요. 또한 위로 예리하게 솟은 스키드 플레이트가 더 뉴 코나의 자신감을 느낄 수 있게 해 주죠. 



또한 차량 후면부의 테일램프는 전면 컴포지트 램프 디자인의 테마를 이어받아 미래지향적인 인상을 주며, 수평적 구조를 강조한 범퍼 디자인은 당당하고 안정적인 자세를 연출합니다.


Pont 2. 하이테크 감성&공간감을 높인 실내 인테리어



실내는 최신 트렌드인 운전자 드라이빙 경험에 맞춰 하이테크 감성을 더하고, 한층 넓어진 공간감을 부여했습니다. 특히 10.25인치로 확장된 터치스크린과 디지털 클러스터 적용이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인데요. 터치스크린 크기를 키워 시인성을 높였으며, 버튼을 하단으로 옮겨 사용자의 편의성도 대폭 향상됐습니다. 



또한, 디지털 클러스터를 대화면 LCD로 제공함으로써 기존의 아날로그 계기판보다 주행 정보를 더욱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죠. 수평 구조를 강조하기 위해 센터페시아 디자인도 변경했으며, 레그룸 무드등은 내부 분위기에 감성을 한층 높여줍니다. 


Pont 3. 첨단 주행 보조 장비&안전 사양 업그레이드



더 뉴 코나는 디자인뿐 아니라 주행 편의와 안전성 향상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이번 모델에는 현대자동차 첨단 운전자보조 시스템인 '현대 스마트 센스'를 더욱 강화하여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 사양을 갖췄습니다. 전방의 차량을 감지해 경고하고, 위급 상황 발생시 스스로 제동해 사고를 방지하는 전방 충돌방지보조(Forward Collision-Avoidance Assist, FCA)가 모든 차량에 기본으로 적용되었습니다. 차량 정차 후 탑승자가 내릴 때 후측방에서 차량이 접근하면 경고문구 표시와 경고음을 통해 사고를 막는 안전 하차 경고도 새롭게 탑재되었습니다.



또한 고속도로 주행 보조(Highway Driving Assist, HDA) 기능을 향상시켜 고속도로 주행 시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로 곡선로에서도 차로 중앙을 유지하며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Pont 4.  강력한 파워트레인으로 가능해진 스포티하고 민첩한 주행 성능



역동감 넘치는 디자인에 걸맞도록 더 뉴 코나의 주행 성능은 '민첩하고 생동감 넘치는 SUV'에 초점을 맞췄는데요. 이를 위해 동급 최고 수준의 출력과 효율을 내는 새로운 파워트레인을 적용했습니다. 이를 통해 경쾌하고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제공하며 운전의 재미를 한층 높일 수 있죠.  



또한 그립 컨트롤을 기본 사양으로 제공하는데요. 눈과 모래, 진흙 3가지 모드를 지원하여 노면 환경에 최적화된 출력으로 제어해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킵니다.


Pont 5.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주는 첨단 편의 사양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기능과 편의 사양으로 운전자에게 만족감을 줍니다. 개인화 프로필을 통해 운전자별 특성에 맞춘 차량 설정이 가능해졌으며, 스마트키 없이 스마트폰으로 차량의 문을 여닫고 시동을 걸 수 있는 현대 디지털 키가 적용됐습니다. 탑승자의 안전성을 높인 첨단 사양도 눈에 띄는데요. 



후석 승객 알림(Rear Occupant Alert, ROA) 기능은 주차 후 뒷좌석에 탑승자가 남아 있을 경우 메시지 팝업과 경고음을 울려 어린 자녀가 차량에 혼자 남는 등의 사고를 미연에 방지합니다. 또한, 운전자의 운행 패턴을 분석해 맞춤 목적지를 추천하는 '목적지 자동 추천', 대리주차 시 개인 정보를 보호해주는 '발레 모드' 등 고객의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오늘은 새롭게 출시된 더 뉴 코나의 5가지 포인트를 살펴보았는데요. 미래지향적 디자인과 우수한 주행성능, 안전성과 편의성을 골고루 갖춰 완성도를 더욱 높인 더 뉴 코나! 소형 SUV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더 뉴 코나의 행보가 더욱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