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경/인간과환경

키즈현대 어린이 환경동화 스크루지 착한소비 편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동화 속 숨은 재미를 발견하고, 안전에 대해 생각해보는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현대 창작동화! 오늘은 <스크루지>로 돌아왔어요! 



어느 마을에 돈을 잘 안 쓰는 스크루지 영감이 살고 있었어요. 스크루지는 돈이 많았지만 무조건 싼 가격으로 제품을 구입하려고 이웃들을 괴롭혔어요. 크리스마스를 앞둔 어느날, 스크루지에게 유령이 찾아오는데 ... 과연 어떻게 되었을까요?  지금부터 키즈현대가 재해석한 환경동화 <스크루지 - 착한소비 편>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





어느 마을에 돈을 잘 안 쓰는 스크루지 영감이 살고 있었어요.

스크루지는 돈이 많았지만 무조건 싼 가격으로 제품을 구입하려고 이웃들을 괴롭혔어요.





크리스마스를 앞둔 어느 날, 잠을 자고 있던 스크루지에게 유령이 찾아와 농촌으로 데려갔어요.

스크루지 : “아니 어디로 가는 거야~!”






그 곳에서 유기농을 포기하고 농약을 사용하여 환경을 파괴하는 농부의 모습을 보았어요.


스크루지 : “아니 왜 이렇게 농약을 많이 사용하는 거야?”

유령 : “농약을 뿌려야 많은 채소를 거두고, 싼 값에 팔 수 있지!”





유령의 말을 들은 스크루지는 화를 냈어요.


스크루지 : “사람이 먹는 것인데 건강한 농산물을 만들어야지! 어떻게 농약을 저렇게까지 사용해!”





유령은 스크루지에게 갈 데가 있다며 또 다시 어디론가 데려갔어요.





스크루지는 많은 아이들이 커피콩을 따기 위해 열심히 일을 하지만 제대로 된 임금을 받지 못하는 상황을 보게 되었어요.





스크루지 : “도대체 왜 아이들에게 제대로 임금을 지급하지 않는 거지? 나도 저러진 않아!”

스크루지는 농장 주인에게 화를 냈어요.





유령은 또 다시 스크루지를 데리고 마을로 돌아왔고, 스크루지는 자주 찾던 농산물 가게와 카페에서 싼 가격의 제품만 찾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했어요.





그제야 스크루지는 자신의 잘못된 행동을 반성했어요.





여러분도 이제부터 환경과 윤리까지 생각하는 착한 소비자가 되세요!





어떠셨나요? <스크루지>를 통해 알아본 키즈현대 환경동화 착한소비 편! 스크루지처럼 싼 가격만 추구하지말고, 착한소비를 하는 소비자가 되세요~! 다음 키즈현대 창작동화도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키즈현대 여러분 모두 메리크리스마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