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아빠가 꿈꾸는 캠핑여행, 현대자동차 캠핑카 ‘쏠라티 컨버전’

여름휴가 시즌이 다가오면서 어김없이 캠핑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이미 여러 차례 캠핑을 다녀온 분들도 많으시죠? 캠핑중에서도 누구나 한번쯤 오토캠핑에 대한 로망을 꿈꾼 적이 있을 텐데요. 화창하고 맑은 날씨, 근사한 캠핑카에 가족들을 태우고 캠핑여행을 떠나는 그림을 상상해봤을 우리 아빠의 꿈. 이제 ‘현대자동차 쏠라티 컨버전’이라면 가능합니다.


 ㅣ쏠라티 컨버전 ‘캠핑카’


지난 ‘2016 부산국제모터쇼’에서 15인승 승합차 쏠라티가 다양한 상용차를 출시하면서 그 중 하나로 캠핑카 버전도 공개해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화장실은 물론, 가스레인지와 싱크대, 에어컨과 샤워부스까지 설치된 쏠라티 캠핑카는 ‘달리는 별장’이라 불릴 정도로 인기라고 합니다. 그럼 오늘은 키즈현대와 함께 현대자동차의 역대 캠핑카와 쏠라티 컨버전 ‘캠핑카’를 요목조목 살펴보도록 할게요!

1) 그레이스 캠핑카


국내 ‘캠핑카’ 시장은 1990년대의 그레이스 캠핑카로부터 시작되었다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당시 그레이스는 건전한 가족여행문화를 만들겠다는 당찬 포부와 함께 등장해 국민 소형버스로 불릴 만큼 인기가 상당했습니다. 2005년 단종된 그레이스는 당시 15인승으로써 구급차, 경찰승합차, 어린이통학차량 등 다양하게 활용되었는데요, 이번에 출시된 쏠라티 컨버전 역시 캠핑카는 물론 구급차, 장애인 버스, 어린이 통학차량 등으로 활용 된다고 하니 이를 계승한다고 볼 수 있겠죠?



2)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 

ㅣ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


2013년, 드디어 국내 최초로 양산형 승합차량의 캠핑카가 등장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의 천장을 ‘팝업 루프’로 만들어 추가 공간을 확보했는데요, 이처럼 기존 캠핑 트레일러가 아닌 모터 카라반 형태로 제작된 그랜드 스타렉스는 차체가 크지 않아 일상영역에서도 활용이 가능해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지난 6월 3일 2016 부산모터쇼에서 공개된 ‘쏠라티 캠핑카’. 라틴어로 ‘편안함’이라는 뜻을 가진 쏠라티는 멋진 외관과 실용적인 편의사항을 갖춘 내부를 자랑하는데요. 그럼 쏠라티를 외관부터 차례로 살펴볼게요!


 

유러피언 프리미엄 세미본넷 상용차, 쏠라티

국내 최초 세미본넷(Semi-bonnet) 상용차인 쏠라티는 승용차의 본넷과 상용차의 캡오버의 중간형태로 실내공간이 넓고 활용성이 높으며, 스타일과 안전성까지 확보된 유러피언 프리미엄 미니버스랍니다. 때문에 이런 디자인과 안전성이라면 어느 곳이든 멋진 캠핑장이 되어줄 수 있지 않을까요?



완벽에 가까운 공간활용과 편의성

쏠라티 캠핑카는 장시간 운전에도 편안한 시트는 물론 때에 맞게 변형되는 다양한 편의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1열 앞좌석은 180도 회전하여 승객과 함께할 수 있고, 게다가 간이 침대를 펼치면 누워서 쉬거나 잠을 청할 수도 있게 되어 있답니다. 물론 뒷좌석에는 2층식 침대도 구비되어 있으니 걱정 마세요!


 

호텔처럼 럭셔리한 캠핑카 ‘쏠라티’

이 외에도 샤워부스와 화장실을 갖춘 쏠라티 캠핑카는 가스레인지와 싱크대 그리고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어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죠. 더욱이 시동이 걸리지 않아도 물을 데워주는 무시동 히터와 19인치 모니터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갖추고 있어 호텔 못지 않은 럭셔리 캠핑카를 만나볼 수 있답니다.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는 태양광 충전판

또한 태양광을 이용해 전기를 생산하는 태양광 충전판과 차량 내 보조배터리가 전력에 대한 걱정을 덜어주고 있다는 사실! 이로써 캠핑카의 진면목을 그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죠! 때문에 쏠라티 캠핑카에 마련되어 있는 근사한 와인 보관함도 사용할 수 있답니다.


 


어떠셨나요? 캠핑카의 새로운 지평을 연 쏠라티 컨버전 ‘캠핑카’! 아빠라면 누구나 한번쯤 꿈꿔왔을 가족들과의 꿈의 캠핑여행을 쏠라티와 함께한다면 어떨까요? 쏠라티가 제공하는 이 모든 편의사항을 통해 낭만적인 캠핑여행이 되어 보세요! 아빠의 로망,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쏠라티 자세히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