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세상에 단 하나뿐인 천연 비누 만들기!

피부 또는 옷 등에 묻은 때를 제거해주는 비누! 일상생활에서 널리 사용되는 비누는 개인위생을 위해 꼭 필요한 물건 중 하나인데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천연 비누를 직접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키즈현대와 함께 시작해볼까요? 



천연 비누 만들기 준비물

가장 먼저 천연 비누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준비물을 살펴볼까요? 우선 비누의 주재료가 되는 비누 베이스가 있어야 하는데요. 그다음으로 보습 효과를 도와주는 식물성 글리세린과 좋은 냄새를 만들어주는 천연 레몬 오일이 필요합니다. 더 예쁜 비누를 만들기 위해서는 천연 색소와 비누 틀을 챙기는 것이 좋은데요. 마지막으로 위생 장갑과 식물성 에탄올도 잊지 말고 준비해주세요!



첫 번째! 비누 베이스를 잘라요


본격적으로 천연 비누를 만들어볼까요? 가장 먼저 위생 장갑을 낀 상태에서 비누 베이스를 잘게 잘라주세요. 칼을 사용할 때는 다치지 않게 항상 조심해야 하는데요. 주변의 어른에게 도움을 요청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다음 잘게 자른 비누 베이스를 용기에 담아 전자레인지에 녹여야 하는데요. 비누 베이스의 양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2~3분 정도가 적당합니다. 또한 용기가 뜨거울 수 있으니, 전자레인지의 문을 열어 잠시 식힌 후 꺼내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 식물성 글리세린을 넣어요 


이제 비누 베이스에 식물성 글리세린을 투입할 차례입니다. 무색, 무취의 글리세린은 공기 중의 수분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는데요. 이러한 특성 덕분에 비누 또는 화장품 등의 보습 효과를 위해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다음 비누가 좋은 냄새를 풍길 수 있게 만들어주는 천연 레몬 오일을 넣어야 하는데요. 천연 오일은 각자가 좋아하는 향기에 맞게 자유롭게 선택해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색소를 넣고, 성분들이 잘 섞일 수 있게 저어주세요! 



세 번째! 틀에 넣어 모양을 만들어요 


다음으로 비누가 예쁜 모양으로 완성될 수 있게 틀에 잘 담아주세요. 이때! 기포가 생기면 그 상태로 굳어, 비누의 겉면이 울퉁불퉁해질 수 있는데요. 식물성 에탄올을 뿌리면 기포가 발생할 확률이 줄어, 표면이 더 부드러워지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비누가 더 잘 굳을 수 있도록 냉장실에 약 2~3시간 정도 보관하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천연 비누 완성! 



천연 비누 완성!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천연 비누 만들기! 원하는 모양, 색깔, 향기 등을 선택해 만들면 아이들이 더욱 좋아할 텐데요. 세상에 하나뿐인 천연 비누를 통해 아이가 규칙적으로 손을 씻을 수 있도록 잘 지도해주세요! 


지금까지 천연 비누 만드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주말 가족과 함께 알록달록 모양도 예쁜 천연 비누를 직접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즐거움과 유익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거예요. 혹시나 헷갈리는 부분이 있다면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